2024 BMW i4 변화와 새로운 기능 및 가격 제원
2024년형 BMW i4는 기존의 휘발유 구동 자동차에 비해 우리가 좋아하는 모든 것을 가져와 완전히 충전하면 수백 킬로미터를 갈 수 있는 완전 전기 자동차에 연결하는 새로운 EV 물결의 일부입니다. M50 트림에서 최대 546마력을 제공할 수 있는 듀얼 모터 EV로, BMW4 시리즈의 고급스러움과 성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고민할 필요 없이 전기 자동차로 전환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i4와 같은 고급 자동차가 이 혁명의 중심에 있습니다. 전기 BMW가 다른 자동차만큼 소유하고 싶어지는 자동차인지 2024년형 BMW i4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2024 BMW i4 변화
24년형 BMW i4는 2023년형 BMW i4와 거의 동일하지만, 제조사는 올해 M50에 미묘한 페이스리프트를 가했습니다. 새로운 헤드라이트, 미등, 그리고 일부 더 날카로운 곡선이 2024 모델을 더욱 세련되게 만듭니다. 그 외에도 eDrive40 모델은 xDrive40 모델에서 새로운 AWD 변형을 얻었고, 고성능 M50은 후드 아래에 추가적인 변경이 더해졌습니다.
2024년 BMW i4 주요 업데이트
- All-New AWD xDrive40이 라인업에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헤드라이트, 새로운 미등 디자인
- M50 모델에서 50 HP 부스트
- 개선된 라인, 범퍼 페시아 및 인테리어 트림
2024 BMW i4 제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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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이 | 4785mm | 휠베이스 | 2854.96mm |
너비 | 1850mm | 프론트 트랙 | 1590.04mm |
높이 | 1450mm | 리어 트랙 | 1590.04mm |
i4의 가장 큰 매력은 기존 시리즈 4와 마찬가지로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eDrive35는 최고 속도 약 190km/h를 자랑하며, 0-60km/h 단 5.8초의 출발 가속력과 282마력을 제공하여 통행 및 차선 변경이 용이합니다. 또한, 부족한 출력을 좋아하지 않는 이들에게도 매력적인 EV가 될 수 있습니다. BMW i4는 스포티한 성능과 장거리 주행 능력이 훌륭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BMW를 운전하는 목적은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이지만, 그 과정에서의 즐거움도 중요합니다. i4는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충전 시간
트림 레벨에 상관없이 BMW는 각 레벨별로 거의 동일한 충전 시간을 예상합니다. 공용 레벨 3 충전기에서는 약 31분이 소요되며, 240 볼트 충전기에서는 약 8시간이 걸립니다. 만약 가정용 레벨 1 충전기만 사용한다면 완전 충전을 위해 약 4일 동안 계속 연결해야 합니다. 모든 i4 구매자에게는 휴대용 유연한 고속 충전기가 제공됩니다. 120V 콘센트에 연결하면 약 100시간이 소요되며, 240V 콘센트에 연결하면 약 8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BMW EV는 모든 공공 충전소와 호환됩니다.
인테리어
열선내장 앞좌석 및 스티어링 휠, 요추 지지대, 무선 기기 충전기, 헤드 업 디스플레이, 마사지 시트, Wi-Fi 핫스팟
BMW는 최상의 품질을 상징하며, 이는 차량의 모든 측면에서 느껴집니다. 추가 비용 없이 세련된 색상, 표준 문루프, 그리고 전동 조절 시트를 선택할 수 있는 천공형 SensaTec 커버가 이를 대표합니다. 인테리어는 세련됨과 정교함의 일부입니다. 심지어 문이 닫히는 소리까지도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i4를 타면 새로운 하이테크 디자인과 목재 패널, 약간의 가죽 및 스웨이드 등 클래식한 느낌이 멋지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BMW는 바퀴 달린 라운지와 같은 느낌을 제공하여 모든 운전자가 최고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i4는 대시보드의 2/3에 걸쳐 펼쳐지는 파노라마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갖춘 최초의 BMW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원하는 정보를 훨씬 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눈을 가늘게 뜨지 않고도 지도를 살펴보거나 확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와 같은 모든 표준 기능뿐만 아니라 무선 전화 충전기와 멋진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제공됩니다.
운전자 편의 기능
운전자 지원 기능의 하이라이트는 운전 지원 전문가 패키지입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장착된 카메라를 활용하여 장거리 고속도로 운전을 조금 더 즐겁게 만들고 차선 유지, 흰색 차선 감지, 잠재적인 충돌 및 기타 위험을 감지하여 운전자가 운전에서 해방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안티 락 브레이크 시스템 (ABS): 급제동 시 타이어 회전이 멈추었을 때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하여 타이어가 회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제동 중에 차량의 회전 능력을 유지하여 브레이크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 안정성 제어 시스템: 차량 핸들링 한계를 초과할 때 자동으로 감지하고 엔진 출력을 줄이거나 특정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운전자가 차량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전방 충격 에어백: 정면충돌 시 운전자와 승객의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 측면 충격 에어백: 측면 충돌 시 몸통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 오버헤드 에어백: 측면 충돌이나 전복 시 탑승자의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프리텐셔너: 충돌 시 안전벨트를 조이는 프리텐셔너는 탑승자를 최적의 좌석 위치에 위치시킵니다.
- 보안 시스템: 원치 않는 차량 침입을 예측하거나 감지하는 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올바른 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엔진 시동을 OFF 하는 점화 비활성화 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BMW i4는 정확히 자율주행을 목표로 삼지 않았습니다. 대신 i4는 운전자의 제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운전자를 돕는 운전자 지원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며, 운전자의 주행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BMW의 차량은 운전자의 통제 아래에서 최고의 성능과 안전성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는 BMW를 좋아하는 많은 운전자들에게 인증을 받고 있는 부분입니다.
가격
BMW i4 라인업은 후륜 구동 eDrive35 및 eDrive40, 4륜 구동 xDrive40(신형), 고성능 4륜 구동 M50 등 4가지 주요 버전(각각 두 가지 휠 크기)으로 구성됩니다. 국내에서 eDrive40은 M Sport Pro 8,110만 원부터 Individual Edition은 8,480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미국을 기준으로 2023년 모델보다 200달러 더 비싸며 MSRP는 각각 52,200달러와 57,300달러부터 시작됩니다. 완전히 새로운 4륜 구동 xDrive40의 MSRP는 RWD 버전보다 4,300달러 더 높은 61,600달러부터 시작됩니다. 18인치에서 19인치 휠로 바꾸려면 600달러가 추가됩니다. 최고급 M50 버전의 가격은 1,000달러 인상되어 69,700달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