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Love Music

존 메이어(John Mayer) - 블루스계 젊은 거장

by 궤적76 2023. 1. 28.
반응형

John Mayer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기타리스트, 레코드 프로듀서입니다. 그는 2001년에 발매된 데뷔 앨범 "Room for Squares"로 처음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 이후로 몇 장의 앨범을 더 발표했으며 블루스, 기타 기반의 팝 록 사운드로 유명합니다. 

존 메이어 공연 포스터
존 메이어 트위터

John Mayer는 기타리스트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블루스의 영향을 받은 기타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핑거 피킹과 벤딩, 비브라토, 슬라이드 등 다양한 기타 기법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Mayer는 기타 솔로 연주가로 인정받았으며 여러 번 그래미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자기 세대에서 가장 훌륭하고 가장 영향력 있는 기타리스트 중 한 명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Adventure in Wonderland" 쇼에서 다른 기타리스트를 지도하며 안내하는 멘토를 하기도 합니다. 기타 수집가이자 공연과 녹음에서 다양한 유형의 기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존 메이어 공연 모습
존 메이어 트위터


John Mayer가 발표한 앨범
Room for Squares (2001)
Heavier Things (2003)
Continuum (2006)
Battle Studies (2009)
Born and Raised (2012)
Paradise Valley (2013)
The Search for Everything (2017)
New Light (2018)
"songs for you" (2019)
"Love on the Weekend" (2022)
또한 다양한 EP와 라이브 앨범을 발매했고, 다수의 프로젝트에서 여러 아티스트와 협업하기도 했습니다.


John Mayer의 대표곡
Room for Squares 앨범의 "Your Body Is a Wonderland"
앨범 "Heavier Things"의 "Daughters"
앨범 "Continuum"의 "Waiting on the World to Change"
앨범 "Battle Studies"의 "Say"
앨범 "Paradise Valley"의 "Who You Love"
앨범 "Continuum"의 "Gravity"
앨범 "New Light"의 "New Light"
앨범 "The Search for Everything"의 "Love on the Weekend"
노래의 인기와 인지도를 기반으로 개인 취향으로 선택했습니다.


존 메이어
존 메이어 트위터


John Mayer 음악적 교류
경력 전반에 걸쳐 많은 협업과 음악 교류를 가졌습니다. 
베이시스트 Pino Palladino와 드러머 Steve Jordan과 함께 John Mayer Trio를 결성했으며 이 밴드는 앨범 "Try!"를 발표했습니다(2005년)
앨범 "Battle Studies"의 "Half of My Heart"를 싱어송라이터 Taylor Swift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앨범 "The Search for Everything"의 노래 "Bittersweet"에서 래퍼 Kanye West와 협력했습니다.
Grateful Dead 멤버들과 함께 밴드 Dead & Company를 결성했습니다.
다양한 자선 행사 및 음악 축제에 참여하여 다른 뮤지션 및 밴드와 함께 공연했습니다.
Eric Clapton, BB King, Stevie Ray Vaughan, Jimi Hendrix를 비롯한 선배 뮤지션에 대한 존경을 표하며 이 음악가들이 자신의 음악과 기타 연주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언급했습니다.
https://youtu.be/kRbqzFCJQmQ

 

추천곡 - "New Light"
근래에 많이 듣고 있는 "New Light"는 2018년 그의 앨범 "New Light"의 리드 싱글로 발매된 노래입니다. 이 곡은 Mayer가 프로듀싱하고 Mayer와 No ID가 작사했습니다. 팝 앤 펑크 사운드가 특징이며 Mayer의 기타 연주가 곡에서 두드러집니다. 헤어진 여자친구를 되찾으려는 남자의 이야기를 가사로 표현한 곡으로 비평가들로부터 호평받으며 귀에 쏙 들어오는 사운드와 Mayer의 기타 실력이 잘 표현된 곡입니다.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빌보드와 다양한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