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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중국에서 CATL의 새 배터리 장착 3분기 출시

by 궤적76 2023. 6.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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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차량이 중국에서 CATL의 새 배터리를 장착한다고 합니다. 36kr에 따르면 Tesla의 개조된 중국산 모델 3은 CATL의 새로운 M3P 리튬 철 인산염 배터리를 사용하며 기본 모델 배터리 팩 용량은 60kWh에서 66kWh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입니다.

테슬라 CATL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66kWh 팩은 업그레이드된 모델 3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델 Y의 향후 개선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중국산 모델 3 RD 후륜 리어 드라이브 버전의 주행거리 범위는 현재 556km이며 페이스리프트된 모델 3의 주행거리는 배터리 용량이 6kWh 증가하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고서는 밝혔습니다.

 

테슬라, 중국에서 개선된 모델 3에 CATL의 새 배터리 장착 2023년 6월 29일 36kr에 따르면 Tesla의 개조된 중국산 모델 3는 CATL의 새로운 M3P 리튬 철 인산염 배터리를 사용하며 기본 모델 배터리 팩 용량은 60kWh에서 66kWh로 업그레이드됩니다. Tesla의 개조된 중국산 Model 3는 배터리 팩을 업그레이드하고 후륜 구동 기본 모델은 용량이 60kWh에서 66kWh로 업그레이드된 CATL의 새로운 M3P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할 것이라고 현지 언론 36kr이 어제 보도했습니다. Tesla는 페이스리프트를 할 때마다 배터리를 업그레이드하는 관행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에는 중국산 모델 3의 표준 범위 버전이 55kWh에서 60kWh로 업그레이드되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습니다.

Tesla 상하이 공장

모델3

66kWh 팩은 업그레이드된 모델 3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델 Y의 향후 개정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중국산 모델 3 리어 드라이브 버전의 범위는 현재 556km입니다. 페이스리프트된 모델 3의 주행거리는 배터리 용량이 6kWh 증가한 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프로젝트 코드명이 Highland인 개선된 Model 3는 3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업계 체인 소식통을 인용하여 보고서가 말했습니다. Tesla는 상하이에 Model 3와 Model Y를 생산하는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약 110만 대를 생산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Tesla 공장입니다.

 

3월 1일, Reuters는 Tesla가 모델 3 페이스리프트를 위해 상하이 공장을 재정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모델 3의 하이랜드 버전은 9월 상하이에서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로이터 통신이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을 인용해 말했습니다. Highland를 통해 Tesla는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2017년에 데뷔한 전기 세단의 매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프로젝트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모델 3의 하이랜드 버전 외에도 로이터 통신은 테슬라가 모델 Y에 대한 생산 변경을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테슬라가 코드네임 프로젝트 주니퍼 (Juniper) 명명한 모델 Y의 변경 사항은 2024년 생산 시작을 목표로 SUV의 외부와 내부를 포함합니다.

M3P, LMFP, LFP

모델3 보러가기

5월 16일 블룸버그는 Tesla가 상하이에서 개조된 Model 3 세단의 시험 생산을 시작하기 전에 최종 단계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개조된 모델 3는 이전 버전보다 약간 더 길고 스포티하며 날렵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배터리 측면에서는 지난해 8월 CATL이 테슬라에 M3P 배터리를 공급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CATL은 4분기부터 테슬라에 M3P 배터리 공급을 시작하고 72kWh 팩을 사용하는 모델 Y에 탑재할 것이라고 현지 매체 LatePost가 2022년 8월 3일 보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CATL의 M3P 배터리에 사용되는 LMFP(리튬 망간 철 인산염) 소재는 2022년 하반기에 110,000톤의 LMFP 소재를 생산할 계획이었던 Shenzhen Dynanonic Co. 에서 공급할 예정입니다. Tesla도 LMFP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었지만 개발 주기가 길기 때문에 먼저 공급업체로부터 이러한 배터리를 소싱할 것이라고 보고서는 말했습니다.

 

LMFP 배터리는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를 개선한 것입니다.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음극 물질의 이름을 따서 명명됩니다. LMFP 양극재는 현재 LMFP 배터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LFP 양극재에 망간을 첨가해 만들 수 있다. LMFP 경로는 100% LMFP 소재를 음극으로 사용하거나 LMFP 소재에 알루미늄이나 마그네슘 등 다른 소재를 도핑해 음극을 만드는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CATL의 M3P 배터리의 양극재에는 리튬삼원계 물질과 LMFP 물질이 도핑되어 있어 LatePost 보고서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LMFP 배터리의 짧은 주기 수명과 높은 내부 저항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입니다. 2022년 8월 18일, Sina Tech는 이 문제에 정통한 두 사람의 말을 인용하여 Tesla가 곧 새로운 중국산 모델 3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전체 라인업이 CATL에서 공급하는 M3P 배터리를 사용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새로운 배터리 팩으로 중국산 모델 3의 두 가지 버전은 이전의 556km에서 675km로 증가한 600km와 700km 이상의 범위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고서는 말했습니다.

 

Tesla to equip revamped Model 3 in China with CATL's new battery, report says Tesla's revamped China-made Model 3 will use CATL's new M3P lithium iron phosphate battery, with the base model battery pack capacity upgraded from 60 kWh to 66 kWh, according to 36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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