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 포르쉐는 차기 카이엔은 전기 자동차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이제 우리가 보게 될 사진은 첫 번째 테스트 뮬 중 하나의 사진이 될 가능성이 아주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은 2024년 초로 예정된 전기 마칸의 많은 프로토타입 중 하나로 보일 수 있지만 완전한 전기 4세대 카이엔의 테스트 뮬임을 가리키는 많은 단서가 있습니다.
마칸 EV 프로토타입과 비교할 때 테스트 뮬은 더 넓어진 휠 아치에서 알 수 있듯이 트랙이 훨씬 더 넓습니다. 앞 유리의 경사도 다르고 뒷바퀴가 더 뒤로 밀리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휠베이스가 약간 더 깁니다. Cayenne EV의 기계 장치를 숨기기 위해 Macan EV 프로토타입을 사용하는 것은 두 차량이 프리미엄 EV용으로 설계된 Volkswagen Group의 PPE 모듈식 플랫폼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의미가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크기 범주에서 로우 및 하이 라이딩 모델을 생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유연합니다.
마칸 EV의 경우 플랫폼에는 98 kwh 배터리 팩과 각 차축을 구동하는 모터가 장착됩니다. 최고로 낮은 등급의 합산 출력은 603마력 이상이며, Cayenne EV의 경우 더 높은 출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전기 카이엔에 4개의 모터 파워트레인이 제공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높은 출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토크 벡터링을 위한 더 빠르고 정확한 제어도 제공합니다. 2019년 포르쉐는 그러한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포르쉐는 지난 3월 카이엔 EV를 발표하면서 2025년 출시 예정인 전기 718의 뒤를 이을 것이며 스포츠카 전용 플랫폼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포르쉐는 또한 2027년 출시 예정인 카이엔 위에 위치한 3열 전기 SUV에 대한 계획을 확정했으며 차세대 SSP 스포츠 플랫폼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카이엔이 늦어도 2026년에 출시해야 함을 의미하며, 이는 시장 출시를 위한 2027년 모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산은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에 있는 폭스바겐 그룹 공장에서 이뤄질 예정입니다. 이 공장은 현재 2024년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거친 가스 구동 카이엔을 만들고 있습니다. 포르쉐는 10년 말까지 판매의 80%가 전기 자동차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라인업 대부분이 앞으로 몇 년 동안 실린더를 배터리 셀로 교체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포르쉐는 앞서 2030년이 되면 911에만 내연 기관이 탑재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2027 Porsche Cayenne EV test mule spy shots - Photo 2023년 7월 6일
'전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올 뉴 아이오닉5 N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퍼스트룩 유출사진 (0) | 2023.07.13 |
---|---|
[현대자동차] 전기차 특별안전점검 실시 코나EV,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아이오닉, G80 EV, GV70, GV60, 포터 EV (0) | 2023.07.10 |
전기차 ICCU 결함 실제로 경험한 후기 (0) | 2023.07.08 |
미국 아이오닉 5 및 아이오닉 6 구매자에게 $2,500 로열티 할인 (0) | 2023.07.02 |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중국에서 CATL의 새 배터리 장착 3분기 출시 (0) | 2023.06.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