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해외 유명 자동차 사이트에 EV9 전기 픽업트럭 예상도가 올라와서 흥미롭게 봤습니다. 제목부터 ‘2024 기아 EV9 픽업 렌더는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땀을 흘리게 만들 것입니다’ 였는데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실까요.
놀라운 디지털 렌더링은 미래형 기아 EV9 SUV가 풀 사이즈 전기 픽업으로 어떤 모습일지 보여줍니다. 현재 선택할 수 있는 풀사이즈 전기 픽업이 많이 있습니다. $60,000 이상을 투자할 의향이 있다면 Ford F-150 Lightening, Rivian R1T 또는 뛰어난 GMC Hummer EV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들 트럭은 전통적인 다용도 차체에 전기 파워트레인과 최신 기술 및 기능을 담은 버킷 로드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전기 픽업에 기발한 미래 지향적인 스타일을 원한다면 올해 말에 데뷔할 가능성이 있는 Tesla Cybertruck을 기다려 볼 만합니다.
EV9 픽업 트럭?
그러나 Tesla는 틀에 얽매이지 않는 모양의 자동차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일한 EV 제조업체가 아닙니다. 기아차는 EV6와 같은 멋진 스타일의 전기 자동차를 내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공개된 EV9 SUV는 새로운 존재감을 만들고 있습니다. 선명하고 날카로운 외부 프로필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한국 브랜드의 순수 전기 픽업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합니다. 기아차가 생산전에 저희가 먼저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리의 사내 디지털 아티스트 Timothy Adry Emmanuel은 2024 기아 EV9 SUV를 기반으로 한 전기 픽업이 어떤 모습일지 멋진 렌더링을 만들었습니다.
눈에 띄는 외부 프로필은 확실히 Tesla Cybertruck을 견제할 만합니다.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EV9 픽업 컨셉은 세련되고 미래 지향적인 외관과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기아는 2026년까지 11개의 새로운 전기 자동차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EV6 및 EV9 SUV는 이러한 전기화 전략의 일부입니다. 한국 브랜드가 Emmanuel의 렌더링처럼 일렉트릭 픽업을 들여오면 수정된 라인업에 딱 맞을 것입니다.
Tesla가 Cybertruck을 선보일 때 독특한 전기 픽업트럭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기아가 라인업에 우리의 디지털 상상과 같은 픽업트럭이 있다면 분명 사이버트럭의 가장 큰 라이벌이 될 것입니다. 렌더링은 EV9 SUV 컨셉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고 프로덕션 버전에서 약간의 스타일링 비트를 추가했습니다. 트럭의 얼굴은 대담하게 보입니다. 헤드라이트는 기아차의 오리지널 컨셉트에서 본 것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그릴은 앞 범퍼와 마찬가지로 약간 더 공격적입니다. 시원한 공기를 브레이크에 공급하는 두 개의 큰 공기 덕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두꺼운 스키드 플레이트가 차량 아래에서 튀어나옵니다. 측면 프로필의 디자인은 양산형 EV9 SUV와 일치합니다. 부풀어 오른 전면 및 후면 쿼터 패널은 검은색 하이라이트로 꽤 멋져 보입니다. 로우 프로파일 타이어가 장착된 스타일리시한 휠과 그 뒤에서 뾰족하게 도색된 브레이크 캘리퍼는 이것이 트럭의 고성능 모델임을 암시합니다. Emmanuel은 이 트럭에 플러시 도어 핸들을 제공했는데 정말 멋져 보입니다. 후면 프로필은 훨씬 더 절제된 모양을 전달합니다. 후미등은 생산 사양 EV9 SUV의 것과 정확히 유사합니다. 테일게이트는 조각 같은 디자인으로 모던한 느낌을 주며, 리어 범퍼는 프론트 범퍼에 비해 공격적이지 않습니다. 충분한 공간과 더블 캡 레이아웃을 갖춘 EV9 픽업은 화물을 운반하는 데 다재다능하며 승객을 태울 때도 실용적입니다.
Tesla Cybertruck과 EV9 픽업 컨셉 비교
새로운 EV9 SUV는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함께 제공합니다. 기본 모델은 215마력 전기 모터와 함께 단일 모터 후륜 구동 구성을 가졌습니다. 이 버전은 8.2초 안에 0에서 60mph까지 질주할 수 있습니다. Extended Range 모델은 201hp 모터가 장착되고 더 큰 배터리 팩과 9.4초의 더 느린 60mph 시간을 사용합니다. 듀얼 모터 버전은 379마력으로 기아차는 이것이 정지 상태에서 60mph를 5.3초 만에 달성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Tesla는 또한 Cybertruck을 단일 모터, 이중 모터 및 3개의 모터가 있는 최고 사양의 세 가지 구성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직 전력 수치를 발표하지 않았지만 단일 모터 후륜 구동 설정이 있는 모델은 6.5초에 0에서 60 mph까지 질주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중 모터 및 전륜 구동 트림은 이 시간을 4.5초로 단축합니다. 트리플 모터 버전은 2.9초 만에 시속 60마일에 도달하는 사이버트럭의 가장 공격적인 버전이 될 것입니다.
EV9의 표준 파워트레인 라인업은 Cybertruck의 성능과 정면으로 맞서기 위해 현재는 픽업트럭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신 우리는 기아가 2025년에 출시하겠다고 약속한 EV9 GT에서 전기 구동계를 선택하기를 바랍니다. 세부 사항은 아직 개략적이지만 EV6 GT의 파워트레인은 더 강력한 버전을 선사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형 EV의 고성능 모델은 576마력의 듀얼 모터 4륜 구동 설정과 3.2초 만에 60mph에 도달할 수 있는 능력을 얻습니다. 특정 기간 전기 모터의 토크 출력을 높이는 노력의 일부로 EV9의 버스트 모드를 추가하면 픽업트럭이 드래그 스트립에서 사이버트럭을 대적하기에에 충분할 것입니다.
이미 공개된 이미지는 Cybertruck이 Tesla의 시그니처인 미니멀리즘 실내 레이아웃을 계속 유지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대시보드에는 일반 스티어링 휠과 거대한 17인치 중앙 터치스크린이 있습니다. 디자인은 현대적이고 어수선하지 않지만 너무 오랫동안 사용되어 지루하게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Cybertruck은 일반적으로 Tesla에서 볼 수 있는 모든 기술을 부여 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Standard 및 Advanced Autopilot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Tesla는 추가 비용으로 이 트럭에 완전 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기아가 이런 픽업트럭을 만들기로 결정하면 양산형 EV9 SUV에 최신 기술을 모두 탑재하게 됩니다. 그것은 현대 그룹의 E-GMP 플랫폼을 타고 갈 것입니다. 넉넉한 화물 공간과 함께 운전실 내부에 충분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SUV의 180도 회전 시트를 추가할 수도 있는데 이는 픽업트럭의 경우 대단할 것입니다. EV9 SUV는 계기판과 중앙 인포테인먼트 장치를 위한 두 개의 모듈로 나누어진 거대한 12.3인치 화면을 제공합니다. 대시보드 레이아웃과 현대적이고 선명하며 기아는 실내 온도 조절을 위한 물리적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이 배열은 EV9 기반 픽업트럭에 적합합니다. 또한 Tesla 자동 조종 장치가 수행하는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아의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제공됩니다.
'전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스바겐 비틀 전기차 파리서 깜짝 등장 (0) | 2023.06.14 |
---|---|
BMW i4 M50 우리가 사랑하는 이유 (0) | 2023.06.14 |
2023년 국내 출시 예정 수입 전기차 (2) | 2023.06.13 |
2026년 애플 전기차 Apple iCar 예상도 (0) | 2023.06.13 |
BMW 전기차 iX7 예상도, 디자인, 기본정보 (0) | 2023.06.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