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현재 의구심이 생기는 디자인 철학 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전기 스포츠 세단인 i4는 BMW M440i Gran Coupe와 거의 동일한 놀랍도록 평범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물론 BMW i4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기능은 파워트레인이며 오늘은 BMW i4가 사랑받는 이유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BMW i4 M50의 절제된 스타일링
소개에서 언급했듯이 BMW i4 M50은 휘발유 자동차처럼 보이며 BMW의 전통적인 EV 스타일링 언어를 완전히 깨뜨립니다. 하지만 BMW i4 M50의 외관은 시간이 지날수록 멋진 차입니다. 일반 구경꾼의 경우 BMW i4 M50을 일상적인 Beemer처럼 보며 단지 비싼 고성능 자동차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본질적으로 BMW i4 M50은 돈으로 살 수 있는 최고의 럭셔리 차 중 하나입니다.
BMW i4 M50의 각 축에는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두 전기 모터는 최대 536hp 및 582lb-ft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실제로 이것은 BMW i4 M50이 M3보다 0-60을 더 빨리 수행할 수 있게 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후륜 구동 BMW M3보다 빠르고 성능이 좋습니다. BMW i4 M50은 3.3초 만에 시속 60마일에 도달합니다. 사륜구동 BMW 스포츠 세단이 죄악처럼 들립니다. 그러나 BMW의 최신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은 가족 친화적인 크로스오버 SUV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것과는 약간 다릅니다. BMW는 xDrive 시스템을 설계하여 대부분의 엔진 출력을 뒷바퀴에만 전달했습니다. 실제로 일부 비머는 앞바퀴 전체에 동력을 차단해 본질적으로 후륜구동 차량으로 변신시키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BMW i4 M50의 부스트 기능
자동차가 운전하기에 재미있다는 말은 다소 주관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BMW i4 M50의 무게는 무려 5,063파운드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3.3초 만에 0-60을 달성하고 넘어지지 않고 코너를 돌았습니다. 일반적으로 EV는 운전하기에 다소 무감각하며 i4 M50은 확실히 이 문제를 겪고 있지만 점진적입니다. i4는 후향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버스만큼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트랙션 손실이 거의 없이 드리프트 및 발사가 가능합니다. BMW i4 M50의 많은 단점 중 하나는 드라이브 모드입니다. 특히 스포츠 부스트 모드. Sport Boost를 사용하지 않을 때 BMW i4 M50은 468hp 및 538lb-ft의 토크를 밀어냅니다. 스포츠 부스트 모드가 활성화되면 두 전기 모터가 한계까지 밀려나 최대 출력 536hp 및 582lb-ft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이 파워 부스트는 약 10초 동안만 지속되지만 i4 M50은 1/4마일을 질주하는 데 11.7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BMW i4 M50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다른 모든 최고급 BMW와 마찬가지로 i4 M50은 정교한 조종석을 갖추고 있습니다. i4 M50은 기본 사양으로 가죽 스포츠 시트, iDrive8이 포함된 곡면 터치 스크린, BMW Live Cockpit Plus, 자동 에어컨 등을 제공합니다. i4의 실내 공간에서 가장 인상적인 점은 그것이 얼마나 고요하냐는 것입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좋은 재료로만 제작된 i4 M50은 외부 소음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세련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어디를 만져도 부드럽고 유연한 표면이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오늘날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가능한 한 탄소 생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BMW는 i4를 비건 친화적인 시트로 만드는 대신 한 단계 더 나아가 i4의 생산 공정에 사용되는 무광택 페인트와 부식 방지제가 환경에 해롭지 않도록 했습니다. BMW는 페인트를 만들 때 원유 대신 바이오매스를 사용하여 이를 수행합니다. 그 결과 BMW는 CO2 배출량을 무려 40%나 줄였으며, 2030년까지 CO2 배출량을 15,000톤 줄일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iDrive8 인포테인먼트
iDrive8은 지금까지 BMW의 가장 지능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우선, iDrive7 시스템 및 이전 제품과 달리 iDrive8은 하나의 대형 곡선형 디스플레이에 통합됩니다. 인포테인먼트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회전식 다이얼, 음성 컨트롤 및 제스처 컨트롤을 통해 제어되므로 사용하기 쉽습니다. 또한 주목할 가치가 있는 것은 iDrive8이 100% 디지털이기 때문에 끝없는 양의 사용자 맞춤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약간 속임수이긴 하지만 BMW i4 M50은 가솔린 자동차처럼 운전할 때 소음을 낼 수 있습니다. 완전히 다릅니다. 아시다시피 모든 전기 자동차는 주변의 보행자에게 자신의 존재를 경고하기 위해 일종의 소음을 내야 합니다. 이를 장애물로 보는 대신 BMW는 혁신의 기회를 보았습니다. 따라서 BMW는 전설적인 Hans Zimmer와 힘을 합쳐 i4 M50의 고 페달을 밟을 때 재생되는 독특한 노래/사운드를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BMW가 계속해서 새로운 사운드 모드를 무선으로 출시할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사운드 모드의 양은 다소 미스터리로 남아 있지만 현재는 몇 가지를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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