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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벤츠 마이바흐 EQS 680SUV 럭셔리 전기차 가격 디자인 성능 첨단기능

by 궤적76 2024. 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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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EQS 680 SUV는 가격을 공개하며 세계에서 가장 비싼 럭셔리 전기 SUV가 되었습니다. 벤츠의 EQ 전기차 라인업은 핵심 모델로만 제한되지 않고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AMG는 이미 EQE 및 EQS 세단을 선보였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전동화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2024년형 Mercedes-Maybach EQS 680 SUV를 소개합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EQS 680 SUV

마이바흐 EQS 680 가격

마이바흐 EQS 측면
마이바흐 EQS 측면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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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바흐 브랜드의 자동차인 2024 EQS 680 SUV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차량은 미국의 일부 지역에서 주문을 받고 있으며, 가격은 최소 17만 9,900달러(한화 약 2억 43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EQS 450+ SUV와 비교했을 때, EQS 680은 7만 5,500달러(한화 약 1억 200만 원) 더 비싸지만, 독보적인 디자인과 필레그리 핀스트라이프로 완성된 듀얼 톤 페인트 마감이 특징입니다. 또한, 2024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680은 21인치 알로이 휠, 에어 서스펜션, 리어 액슬 스티어링, 자동 컴포트 도어, 디지털 라이트 헤드램프, 리어 콘솔 샴페인 홀더, 냉장고 등의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5가지 투톤 색상

마이바흐 EQS 정면
마이바흐 EQS 뒤
마이바흐 EQS 후면
마이바흐 EQS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EQS SUV는 5가지 다른 투톤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SUV의 하반부는 더 밝은 색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차량의 공기역학을 강조합니다. EQS SUV의 항력계수는 0.26이지만 Maybach 변형은 약간 덜 매끄럽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대표인 다니엘 레스코는 SUV의 항력계수가 0.29로 예상되지만, 출시 이전에 상황이 변경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더 나은 0.28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는 가능성을 피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리어 폴딩 테이블과 두 개의 11.6인치 엔터테인먼트 스크린이 함께 제공되며, 프리미엄 오디오와 소음 억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Maybach EQS 실내 디자인

마이바흐 EQS 디스플레이
마이바흐 EQS 운전대
마이바흐 EQS 뒷좌석
마이바흐 EQS 2열

실내는 고급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각 좌석에는 마사지와 통풍, 온열 기능이 있으며 다양한 안전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추가 좌석을 원할 경우에도 시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독특한 색상과 목재 및 트림 옵션을 제공하며, 럭셔리 SUV에 어울리는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를 포함한 다양한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Maybach EQS의 표준 사양으로 Mercedes의 하이퍼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었으며, 뒷좌석 승객을 위해 앞 좌석 등받이에는 한 쌍의 11.6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EQS 680은 Burmester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향상된 가죽 시트, 특별한 주변 색상 옵션 그리고 Maybach 특유의 향기와 같은 최신 기능들을 특별히 갖추고 있습니다.

디자인 포인트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EQS 680 후미등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EQS 680 하부 페시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EQS 680 안내등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EQS 680 공기 흡입구

마이바흐 EQS의 디자인 세부 사항으로 EQS의 그릴에는 세로로 배치된 금속 모양 라인과 후드에는 메르세데스-벤츠 별 장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하부 페시아에는 마이바흐 로고가 여러 곳에 흩어져 있어 루이뷔통 지갑처럼 보입니다. D필러에도 마이바흐 로고가 있으며 후미등은 독특한 주행등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바흐 EQS 출시 시에는 21인치 휠이 표준으로 제공될 예정이고, 나중에는 더 큰 22인치 휠과 여섯 번째 투톤 페인트 옵션이 온라인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출력 토크 주행거리

메르세데스-벤츠는 아직 마이바흐 EQS의 공식 사양 일부를 마무리 짓고 있으며, SUV의 배터리 용량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EQS 580 SUV에 사용되는 107.8 kWh 리튬이온 팩과 비슷하거나 거의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QS 세단, EQE 세단 및 EQE SUV와 EVA 플랫폼을 공유하는 Maybach EQS 680은 각 차축에 전기 모터를 장착하여 649마력과 700lb-ft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EQS 580보다 113마력, 67lb-ft 증가해 출력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AMG EQS 세단에 대한 EPA 수치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WLTP 주기 기준으로 완전 충전 시 최대 600km 주행거리를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바흐 주행모드

마이바흐 EQS 항공샷
마이바흐 EQS 옆면
마이바흐 EQS 엠블럼
마이바흐 EQS 타이어휠

미국 앨라배마주 투스칼루사 공장에서 벤츠 EQS SUV가 생산됩니다. EQS SUV에는 GLS 및 S-Class Maybach 변형에 사용되는 Maybach 주행 모드와 유사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 모드는 회생 제동을 부드럽게 하고 스로틀 반응을 무음으로 만들며 차체 롤링을 최소화하기 위해 댐퍼를 조절하는 등 신체 움직임을 제한하는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합니다. EQS 680은 기본 드라이브 모드이지만 에코, 스포츠 및 개인 프로그램도 제공됩니다. 또한 오프로드 모드를 사용하여 SUV를 최대 1.4인치까지 높일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압구정에 마이바흐 센터 설립 계획을 보도하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680 SUV 국내 출시를 암시했습니다. 지금까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전기 SUV 마이바흐 EQS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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