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차

아이오닉 6 유려한 곡선과 성능

by 궤적76 2023. 6. 16.
반응형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스타일이 훌륭하고 멋진 인테리어와 넉넉한 공간, 매우 우수한 MSRP를 갖춘 EV가 있었습니다. 이 능률적인 세단은 아이오닉 5와 거의 비슷한 가격에 구할 수 있지만 뛰어난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바로 현대 E-GMP 플랫폼에 아이오닉 6입니다.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6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스타일이 훌륭하고 멋진 인테리어와 넉넉한 공간, 매우 우수한 MSRP를 갖춘 EV가 있었습니다. 이 능률적인 세단은 아이오닉 5와 거의 비슷한 가격에 구할 수 있지만 뛰어난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바로 현대 E-GMP 플랫폼에 아이오닉 6입니다.

아이오닉 6 디자인

아이오닉 6을 놀라울 정도로 인상적으로 만드는 것은 공기역학적 모양입니다. 멋져 보일 뿐만 아니라 엄청나게 효율적이기도 합니다. 이것의 핵심은 자동차를 눈물방울 모양으로 아이오닉 6 전체를 매끄러운 모양을 완성했습니다. 자동차에 놀라운 영향을 준 것은 2차 세계대전의 슈퍼마린 스핏파였습니다 . 아이오닉 6의 리어스포일러 측면에는 영국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은 윙렛을 달았고 지붕에서 공기 흐름을 타고 항력을 흡수하여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오닉 6의 드래그 계수는 0.21에 불과합니다. 자동차가 점점 더 커지고 공기 역학적 효율성이 떨어지는 시대에 매우 인상적인 결과물입니다. 풍동에서의 집중 테스트를 통해 현대는 아이오닉 6의 디자인을 원하는 모양으로 완벽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풍동에서 최대 124 mph의 풍속은 차량이 추가로 10%의 효율성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는 정말 놀라운 성과입니다.

E-GMP 플랫폼

아이오닉6 견적내기
아이오닉6 보조금확인
아이오닉5 구경하기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 6에 눈에 띄는 또 다른 특징은 아이오닉 5를 계승한 것이다. 계승이 의미하는 바는 바로 현대차의 E-GMP 플랫폼을 말합니다. 이 플랫폼은 특히 현대자동차의 EV 제품군을 위한 것입니다. 800V 초고속 충전 기능과 400V 충전 지원과 같은 기능을 자랑합니다. E-GMP 플랫폼은 현대의 EV가 매우 효율적이고 충분한 주행거리를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최대 381마일의 실제 범위 덕분에 Ioniq 6에서는 이러한 범위 불안이 점점 과거의 일이 되고 있습니다. E-GMP 플랫폼의 효율은 100km당 13.9 kWh의 소비율을 가지며 단일 모터 이륜구동 및 이중 모터 전륜 구동은 E-GMP 플랫폼에서 지원됩니다. 그리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기 때문에 현대차는 플랫폼을 뼈대로 각 차량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플랫폼의 모든 이점을 얻어 놀랍도록 효율적인 유선형 본체를 갖추었습니다. 

테슬라 모델 3보다 저렴

소비자에게 가장 큰 장점은 현대차가 얼마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EV를 만들 수 있었는가 하는 것입니다. 아이오닉 6의 기본 가격은 41,600달러이며 EV의 후륜구동 장거리 트림 에디션의 경우 최대 45,500달러까지 올라갑니다. 이는 기본 아이오닉 6의 270마일에 비해 테슬라 모델 3은 272마일의 42,990달러와 비교할 때 좋은 가격입니다. 이는 현대차의 놀라운 경제성입니다. 형제와 비교해도 아이오닉 6은 시작 가격이 매우 좋습니다. 아이오닉 5는 2023년 $41,450부터 시작했으며 이는 아이오닉 6보다 단 $150 저렴합니다. Tesla가 최근 가격을 인하했음에도 불구하고 Hyundai의 라이벌이 이 가격대에 어떻게 맞설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아이오닉 6  특징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작년의 아이오닉 5와 마찬가지로 아이오닉 6가 올해의 EV가 될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Ioniq 5만큼 넓지는 않지만 여전히 충분히 크고 새로운 것을 제공합니다. 큰 EV가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Ioniq 6가 제격입니다. 그리고 아이오닉 5보다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4도어 쿠페 모양의 유연하고 곡선미가 있는 프로페시 컨셉카는 Parametric Pixel 조명과 같은 현대적인 구성 요소를 통합하면서 Hyundai Ioniq 6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고전적인 디자인 접근 방식을 연상시킵니다. 리어 테일 스포일러와 프론트 범퍼의 일부는 모두 빈티지 포르쉐와 같은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윤리적 유일성'을 디자인 컨셉으로 고수했다고 설명하지만 유려하고 꼬리가 낮은 모양은 다시 한번 포르쉐를 연상시킵니다. 전면 및 후면 범퍼가 상당히 혼잡하지만. 기울어진 전면 윈드스크린과 현대 엠블럼이 포워드 딥핑 후드 아래에 접목되어 시각적 드라마를 고조시킵니다. 전조등, 후미등, 리어 윙 브레이크 라이트, 통풍구 및 센터 콘솔의 패턴을 통해 적절한 시각적 감각과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차량 전체에 700개 이상의 "파라메트릭 픽셀"이 분산되어 있습니다. 

아이오닉 6 실내

아이오닉 6은 특히 현대차의 아이오닉 차량 라인을 차별화한 미래지향적인 스타일의 맥을 이어갑니다. '거실' 캐빈 느낌을 도입한 아이오닉 5와 달리 아이오닉 6은 '인간 중심' 레이아웃이 특징입니다. Ioniq 6에 들어서면 5명이 충분히 앉을 수 있는 넓고 멋진 인테리어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뒷좌석은 의외로 넓습니다. 이를 위해 64가지 색상의 주변 조명 팔레트와 6가지 이중 색상 테마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에도 4개의 대화형 점이 있습니다. 디자인의 핵심 기능은 모듈식 터치스크린 대시보드입니다. 한 쌍의 12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을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결합한 것입니다. 대시보드의 너비에 걸쳐 있는 공기 덕트 스트립 위에서 설정됩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6의 차체는 피그먼트 도료로 칠해져 있다. 그것은 수명이 다한 타이어에서 만든 재사용 안료 페인트와 대나무 숯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실내에 지속 가능한 소재를 선택했습니다. 그중에는 폐망으로 만든 카펫과 플라스틱 물병으로 만든 천이 있습니다.

아이오닉 6 제원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6
아이오닉6

Ioniq 5와 마찬가지로  두 가지 배터리 팩 크기와 두 가지 모터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기본 모델은 53 kWh 배터리 팩과 함께 제공되며 나머지 라인업은 기본 모델에서도 선택 사항인 77.4 kWh 배터리 팩을 사용합니다. 단일 후면 장착 모터와 더 작은 배터리가 있는 기본 모델은 다소 낮은 149hp이며 더 큰 팩은 최대 225hp까지 증가합니다. 듀얼 모터와 결합된 더 큰 배터리 팩은 상당한 320hp를 발휘합니다. 예상대로 범위 측면에서 Ioniq 6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더 큰 배터리 팩과 단일 모터가 필요합니다. 이 설정으로 EPA기준 아이오닉 6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61마일을 달릴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이 숫자는 이전 클래스 리더인 Tesla Model 3을 능가합니다. 가장 강력한 버전은 0-60 시간이 약 5.1초로 매우 빠릅니다. 듀얼 모터와 AWD를 사용하는 Ioniq 6은 여전히 270마일을 훌륭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6가 이러한 뛰어난 수치를 가능하게 하는 한 가지 측면은 공기역학입니다. 아이오닉 6은 무게가 4,300파운드가 넘는 꽤 무거운 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