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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테슬라 차세대 4680 배터리 사이버셀 'CyberCell‘ 개발중

by 궤적76 2023. 7.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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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7월 22일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 사이버트럭(Tesla Cybertruck)은 개선된 배터리 셀로 생산됩니다. 회사에 따르면 Cyber Cell은 현재 Model Y용으로 생산되고 있는 것보다 에너지 밀도가 10% 더 높을 것이라고 합니다. 사이버트럭에 사용될 배터리로 4680 'CyberCells'로 부르고 있습니다.

사이버셀 에너지 밀도

사이버트럭 주문량

Cybertruck은 회사에서 가장 기대하는 차량입니다. 비공식 데이터에 따르면 Tesla는 픽업 트럭에 대해 190만 대 이상의 사전 주문을 받았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Cybertruck에 대한 모든 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2023년 2분기 Earnings Call에서 회사는 트럭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습니다. Tesla는 Cybertruck에 새로운 배터리 셀이 장착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여전히 4680이지만 과거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다고 전합니다. 이 배터리 셀은 Cybertruck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현재 제품보다 에너지 밀도가 10% 더 높습니다. 동시에 Cyber Cell은 전기화학에 대한 Tesla의 기대치를 충족합니다. 이 회사는 아직 실리콘과 자체 음극 제조를 통합하지 않았기 때문에 에너지 밀도와 비용이 크게 증가할 것입니다. 회사는 이것이 프로세스 최적화 및 기계 설계를 통해 달성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사이버셀(Cybercell)

원통형 배터리
테슬라 배터리 성능

Cyber Cells의 생산이 연말과 내년 초로 증가함에 따라 Tesla는 셀 수준당 편안한 비용에 도달해야 합니다. “여기 텍사스에서 우리는 현재 생산보다 에너지 밀도가 10% 더 높은 Cybertruck 셀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는 프로세스 및 기계 설계 최적화를 통해 달성되었습니다. 연말과 내년 초까지 사이버 셀 생산을 확장함에 따라 우리는 셀당 비용에 대해 편안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계속해서 'Here in Texas'를 설명하여 다른 공장/배터리 생산업체에서 생산하는 것과 구별합니다. 그는 Cybertruck용으로 예정된 'CyberCells'라는 차세대 4680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Cybercell은 현재 생산 중인 4680 셀에 비해 에너지 밀도가 10% 더 높습니다.

고객배송 4분기 예정?

테슬라 배터리
배터리 생산

Battery Day의 슬라이드에는 이 10% 개선으로 직접 해석되는 내용이 없습니다. 폼 팩터 변경으로 에너지 밀도가 5배 증가했지만 이미 적용되었습니다. 그는 이것이 프로세스 및 기계 설계 최적화를 통해 달성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자세히 설명하지 않으므로 여기에서 어떤 최적화가 발생할 수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그들이 셀 조립을 담당하는 기계를 조정하여 실험하고 개선점을 찾은 것 같습니다. 이것은 한 프로세스에서 다른 프로세스로 세포를 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세포가 기계 사이에서 이동하는 경로의 물리적 배열을 변경하는 것처럼 간단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는 머신이 이미 최대 정격 처리량으로 실행 중이라고 가정합니다. '연말과 내년 초까지 CyberCell 생산 규모를 확장함에 따라 우리는 셀당 비용 면에서 편안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흥미로운 타임라인입니다. Cybertruck은 3분기에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지만 약속되지 않았으며 첫 번째 고객 배송 이벤트가 4분기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사이버트럭 16가지 기능 바로가기

goes on to explain 'Here in Texas' to distinguish the ones being produced by other plants/battery producers.

He says they are preparing to launch a new generation of 4680s called 'CyberCells', destined for the Cybertruck.

These Cybercells have a 10% higher energy density compared to the current production 4680 cells. There's nothing in the slides from Battery Day that directly translates to this 10% improvement.

 

The form factor change was responsible for a 5x in energy density, but that's already in place He went on to say this was achieved through process and mechanical design optimisation. He doesn't go into detail, so let's consider what optimisation could be occurring here. It seems most likely they experimented and found improvements through tweaks to the machines responsible for assembling the cells. This could be something as simple as changing the physical arrangement of the path Cells take between machines to reduce the time taken to pass cells from one process to another. This assumes the machines are already running at their max-rated throughput.

테슬라 Vin 숫자 의미 바로가기

'As we scale CyberCell production through (pause) the end of the year, and early next, we should be in a comfortable place on cost per cell'. This is an interesting timeline. The Cybertruck is due to start production in Q3, although this wasn't committed to during the call, and would not surprise me to see the first customer delivery event fall into Q4. If Zack isn't happy with the cost of the cells produced until things improve late 23/24, they are unlikely to want Cybertruck production to ramp ahead of that. We don't know the official pricing on Cybertruck, but if the battery cost (single largest component cost), is still too high, they either pass that on to customers, or they take a loss in the short term, knowing they are likely to bring this down and be ahead shortly. Difficult problem.

 

Zack threw out a nice line at the end of this answer.. he said "that is a topic for another day".. suggesting we could see another dedicated Battery Day event in 2023/2024. That's it for now, I'll continue to listen back on the Q2 2023 earnings call from Tesla and where there are other tidbits of interest, I'll follow up. Hope you've enjoyed my breakdown.

TECHAU

 

Tesla Cybertruck to Use Battery Cells with 10% Higher Energy Density

Tesla preparing to launch a new generation of 4680s called 'CyberCells', destined for the Cybertru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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