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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2023년 독일 전기차 브랜드 만족도 조사

by 궤적76 2023. 8.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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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는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고객만족도는 반대로 하락하는 것으로 독일의 조사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2023년 8월 1일에 슈투트가르트 시장조사업체 유스케일(UScale)은 전기차 운전자들에게 사용 습관, 문제점, 추천에 대한 전기차 만족도 조사를 5회 연속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전기차 브랜드 만족도 조사

새로운 그룹이 전기차 시장을 지배

2023년 4월부터 5월까지 독일어권 DACH 지역의 배터리 전기차 소유자 총 4,522명을 대상으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 87개의 비공개 질문과 16개의 공개 질문을 사용하여 자세히 조사했습니다. 결과는 전기 자동차가 이제 대중 시장에 도달하고 있으며 얼리 어답터 단계를 뒤로하고 이전보다 더 높은 기대치를 충족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전기 자동차의 성능은 충전 용량, 주행 가능 범위, 기능 및 작동과 같은 영역에서 향상되었지만 구매자는 차량과 기능에 점점 더 비판적입니다. 친구나 지인에게 자신의 차량을 추천하려는 의향도 크게 떨어진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런 모순은 처음에는 놀랍지만 주로 현재 전기 자동차 시장에 진입하는 새로운 사용자 그룹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연구 저자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생태학적 동기가 주요 초점이 되었으며, 오늘날에는 운전 특성과 비용 측면이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는 이유를 지배한다고 전했습니다.

브랜드 평판 비교

전기차 만족도 조사

조사 결과를 간단히 분석하면 Tesla는 설득력이 있고, 독일 업체는 비틀거리고 있으며, Opel과 Peugeot는 전혀 혁신적이지 못하다고 합니다. 자신의 전기차를 추천하려는 의지는 브랜드마다 크게 다릅니다. Tesla는 여기에서 확실한 탑픽이며 충전, 경로 계획 및 Connect 앱과 같은 모든 영역에서 사용자를 안심시킵니다. 그러나 Tesla 운전자의 43%가 분명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느끼는 품질 및 다양한 특정 소음에 대한 비판은 여전히 많이 존재합니다. 전기이동성은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에게 중요한 도전 과제로 성능, 품질 및 승차감과 같은 자동차 엔지니어링의 고전적인 핵심 분야에서 계속해서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지만 프리미엄 EV에 대한 고객의 증가하는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새로운 요구 사항에 직면해야 합니다. 특히 주행 가능 거리와 전기 소비는 사용자들로부터 강하게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Volkswagen 브랜드에서도 혼합된 의견을 보였습니다. 포르쉐는 800 볼트 전기 시스템으로 단거리 주행에 대한 엄청난 비판을 교묘하게 상쇄합니다. Audi도 낮은 범위와 높은 소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Connect 앱과 소프트웨어 품질에 대한 불만도 적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자매 브랜드 VW 및 Cupra에도 반영되어 전반적인 비판적 인상을 소비자에게 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한국 브랜드인 제네시스, 기아, 현대는 모두 평균 이상의 평가를 받았으며 충전 성능에 관해서는 800 볼트 기술이 적용된 모델이 점수를 많이 얻었고 현대는 다른 모든 브랜드가 벤치마크를 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UScale EV 만족도 조사 2023 결과

전기차 제조업체 Stellantis Group의 브랜드는 특히 Opel과 Peugeot는 매우 비판적이며 평가가 좋지 않았습니다. 그들의 운전자는 모든 측면을 지속적으로 평균 이하로 평가했고 특히 Connect 앱은 사용자의 90%가 분명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고 답했습니다. Nissan은 통계의 맨 아래에 있습니다. 그러나 조사에서 Nissan Ariya는 이번 자료에 고려되지 않았으므로 매우 오래된 Leaf만 평가되었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특히 소프트웨어, 충전 용량 및 경로 계획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응답이 많았습니다.

미국 전기차 주행순위

UScale EV Satisfaction Study 2023 결과에서 조사한 관점으로 "전기 자동차의 활동 영역 설문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은 전기 자동차가 중요한 세 가지 영역에서 조치가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조사 대상자의 47%는 무엇보다도 각자의 차량에 있는 소프트웨어와 Connect 앱이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의 40% 이상이 더 넓은 범위와 더 높은 충전 용량을 원합니다. 경로 계획과 관련하여 3분의 1은 반드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UScale이 차량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에게 제품 개선을 위해 설문 조사 결과를 제공함에 따라 내년에 각 브랜드에서 이미 상당한 개선을 볼 수 있을지 여부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출처: 2023년 7월 25일자 UScale 보도 자료 UScale EV 만족도 조사 2023 결과: 전기차 브랜드 추천 Results of the UScale EV Satisfaction Study 2023: Recommendation of Electric Car Br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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