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BMW i5는 차세대 5시리즈의 순수 전기 버전으로, Mercedes의 EQE와는 완전히 다른 전기화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이 차량은 내연기관 차량과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외관상 차이가 미묘할 수 있습니다. 내연기관차와 차체 구조를 공유한다는 점은 EQE와 같은 전용 EV보다는 뒷좌석이나 화물 공간이 제한될 수 있다는 단점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BMW i5
많은 이들에게 i5는 매우 매력적인 초고급 세단으로 인식되며, 5시리즈 자체를 능가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eDrive40과 M60 두 가지 버전이 제공됩니다. eDrive40은 단일 모터와 후륜 구동을 특징으로 하며, 최대 주행 거리가 475km입니다. 반면, M60은 2개의 모터와 4륜 구동을 갖추고 있으며, 상당히 제한된 주행 거리를 보이지만, 이를 상쇄하는 258마력의 추가적인 출력을 제공합니다. 이는 M60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주며, 이에 따라 eDrive40은 i5의 대표 모델로 인식됩니다.
2024년형 특징
2024년형 i5는 사실상 나중에 출시될 완전히 새로운 차세대 BMW5 시리즈의 전기 버전입니다. 이 차량은 BMW의 최신 기술과 디자인을 결합하여 뛰어난 성능과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2025년에는 듀얼 모터와 4륜 구동을 갖춘 xDrive40 모델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i5의 주목할 만한 장점은 승차감과 인상적인 핸들링 균형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인테리어는 변화하는 색상 트림, 숨겨진 통풍구, 크고 아름다운 스크린 등으로 특징지어져 있어 매우 멋진 인상을 줍니다. 간단히 말해, i5는 오랜 시간 동안 가장 매력적인 5시리즈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i5의 인테리어는 정말 멋집니다. 차 안으로 들어가면 문에서 문까지 그리고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호를 그리며 색칠된 트림 스트립이 눈에 띕니다. 이는 전통적인 트림 패널과는 달리 공장 출고와는 다른 새로움을 제공하여 더욱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주변 조명 패널은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할 수 있어 실제로 내가 원하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고무 방향 컨트롤이 거의 없는 숨겨진 통풍구도 눈에 띄는 깔끔한 디테일 중 하나입니다.
i5는 BMW의 iDriv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최신 버전을 자랑하며, 이전 버전에 비해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다는 사실에 기쁨을 느낍니다. 이제 더 이상 메뉴를 파헤치며 원하는 기능을 찾지 않아도 되어 더욱 편리합니다. 특히 열선 시트를 켜기 위해서도 말이죠. 자연스러운 음성 인식 명령을 사용하면 주변 조명 색상과 같은 다양한 설정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i5는 BMW의 전통적인 iDrive 제어 손잡이를 유지한 장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는 메뉴를 확대/축소하거나 연락처를 검색하거나 라디오 방송국을 찾는 등의 작업에 여전히 효과적입니다. 또한, 메뉴 바로가기 버튼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며, 특히 Apple CarPlay 또는 Android Auto를 사용할 때는 미디어와 내비게이션 간을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제원
구분 | eDrive40 | M60 |
---|---|---|
길이 | 199.2 인치 | 199.2 인치 |
너비 | 74.8 인치 | 74.8 인치 |
높이 | 59.6 인치 | 59.3 인치 |
휠베이스 | 117.9 인치 | 117.9 인치 |
프론트 트랙 | 63.9 인치 | 64.4 인치 |
후방 트랙 | 65.2 인치 | 63.9 인치 |
i5는 이전 세대 5시리즈보다 3.4인치 더 길고 1.4인치 더 넓어서 꽤 큰 세단입니다. 실제로, 20년 전의 7시리즈와 동일한 길이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경쟁자인 Mercedes EQE Sedan보다도 2.3인치 더 길지만, i5는 가솔린 구동 5시리즈와 구조를 공유하여 EQE의 전용 EV 플랫폼보다 휠베이스가 상당히 짧습니다. 이는 뒷좌석 다리 공간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양에는 1.7인치로 나와 있지만, 실제로는 벤츠가 훨씬 더 넓다는 리뷰가 많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i5는 크고 편안한 뒷좌석과 충분한 헤드룸을 제공하여 승객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eDrive40, M60
2024년형 BMW i5는 eDrive40과 M60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2025년에는 기존 두 모델 사이의 격차를 효과적으로 메울 세 번째 모델인 xDrive40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i5 eDrive40은 후륜 구동이 가능한 단일 모터를 탑재하여 리어 액슬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이 모터는 335마력과 295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이는 일부 전기 모터의 토크에 비해 크지 않게 보일 수 있지만, i5의 무게를 고려할 때 인상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모터는 약 5,000파운드의 i5를 최대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5.7초가 걸립니다. eDrive40의 주행 거리는 휠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 19인치 휠을 사용할 경우 EPA 추정 주행 거리는 475 Km이며, 20인치 휠을 사용하면 주행 거리가 447 Km, 21인치 휠을 사용하면 주행 거리가 434km입니다. EPA 기준이니 국내에서는 환경부 기준의 주행거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i5 M60은 각 차축에 하나씩 두 개의 모터를 갖추어 전륜구동이 가능합니다. 이 모델은 593마력과 586lb-ft의 토크를 생산하며, 단 3.7초 만에 100km에 도달합니다. 주행 거리는 휠 크기에 따라 달라지는데, 19인치 휠을 장착한 경우 411km (37 kWh/100마일), 20인치 휠을 장착한 경우 399km (38 kWh/100마일), 21인치 휠을 장착한 경우 386km (40 kWh/100마일)입니다. 주행 거리는 모두 EPA 기준입니다. 두 모델의 최대 DC 고속 충전 속도는 205kW로, 시중에서 가장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합니다.
가격
i5는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후륜 구동 eDrive40의 경우, 단일 모터를 탑재하여 전기 파워트레인을 구동하며, 가격은 9,39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또한, M Sport 패키지를 선택하면 추가 비용으로 미국 기준 $3,000이 소요됩니다. 이 패키지에는 특별한 스타일링 장식, M 휠 및 스티어링 휠, 그리고 M Sport 서스펜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5 M60은 두 개의 모터를 탑재하여 4륜 구동이 가능하며,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48 볼트 전기 제어식 액티브 앤티롤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승차감과 핸들링이 향상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특별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쌉니다.
운전자 보조 편의 기능
가변 스포츠 스티어링, 동적 안정성 제어(DSC), 브레이크 페이드 보상, 시작 도우미,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 코너링 브레이크 제어(CBC), 정면 충돌 경고, 음향 보행자 보호, 능동 사각지대 감지, 차선 이탈 경고, 후방 카메라, 주차 거리 제어 장치(전면 및 후면), 주차 보조원 및 백업 보조원
주목할 만한 옵션으로는 프리미엄 패키지(열선 시트 및 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연 음성 인식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또한, 고속도로 보조 핸즈프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글라스 루프, 그리고 앞좌석 통풍 시트와 가죽 시트가 있습니다. 이 가죽 시트는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며, 매우 설득력 있는 시뮬레이션 가죽이 표준입니다. 마지막 세 항목은 독립형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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