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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BMW 미래지향적 전기차 노이어클라쎄 X 이렇게만 나오면 대박

by 궤적76 2024.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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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은 독일에서 3월 21일 지난해 사업 실적과 차세대 전기차 비전을 담은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BMW 그룹은 BMW, 미니, 롤스로이스 등의 차량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한 1555억 유로로 사상 최고의 판매량과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BMW 노이어클라쎄 X

친환경 차 판매 74% 증가

2023년 BMW 그룹이 고객에게 인도한 차량 수는 약 255만 대로, 전년 대비 6.4% 늘어났습니다. 친환경 차 판매량은 2022년 대비 74% 늘어난 수치를 기록했고, 이 중 순수전기차가 전체 판매량의 15%를 차지했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7%를 차지했습니다. 업계는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를 같은 생산라인에서 생산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했으나, BMW 그룹은 혼합 생산 방식으로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시장의 흐름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노이에클라쎄 X

BMW 노이에클라쎄 X
BMW 노이에클라쎄 X 후측면

내년부터 BMW 그룹은 완전히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갖춘 차량을 선보이며 대대적으로 전기차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BMW는 최근 실적 발표일에 자사의 첫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뉴클래스(노이에클라쎄)를 사용한 전기 SUV 콘셉트카 노이에클라쎄 X를 공개했습니다. 양산형 노이에클라쎄 X 전기차는 2025년 하반기에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며, 이 새로운 전기차의 이름은 독일어로 새로움을 의미하는 NEU와 차종을 의미하는 KLASSE를 결합한 것으로, 새로운 차종을 의미합니다.

노이에클라쎄 전기차

BMW 노이에클라쎄
BMW 노이에클라쎄 전기차

BMW 그룹은 이미 작년 9월 독일 IAA 모빌리티 2023에서 혁신적인 노이에클라쎄 기반의 세단형 전기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이 콘셉트카는 BMW의 전통적인 디자인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결합하고 있습니다. 노이에클라쎄 X는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긴 휠 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 디자인에서도 혁신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를 탑재하여 운전자가 자연광을 최대한으로 느끼며 편안한 운전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내부는 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로 장식되어 있으며,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최상의 편의성과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기능

BMW 노이에클라쎄 X 헤드라이트
BMW 노이에클라쎄 X 측면
BMW 노이에클라쎄 X 후면

노이에클라쎄 모델은 기능과 기술 면에서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경쟁력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운전자가 주행 중에도 시선을 도로에서 떼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안전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주행 속도, 주행 가능 거리, 내비게이션 정보 등을 표시함으로써 운전자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도 필수적인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부 국가에서는 고속도로 주행 시 속도 제한 없이 자율 주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노이에클라쎄 모델이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혁신적인 전망을 제공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는 운전자에게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여주는 기능으로, 자율 주행 기술의 발전을 보여줍니다. BMW 그룹이 노이에클라쎄 모델에 전동화, 디지털화, 지속 가능성 등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 테마를 담았다는 것은 회사가 전략적으로 혁신과 지속 가능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고객들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전기차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BMW의 의지를 반영하였습니다.

배터리와 주행 거리

BMW 노이에클라쎄 X 실내
BMW 노이에클라쎄 X 터치스크린

노이어클라쎄 모델은 BMW 그룹의 6세대 배터리 셀을 최초로 도입하여 차량의 주행거리와 배터리 충전 속도가 각각 30% 개선됩니다. 또한, 차량의 디지털 시스템은 최신 전자제어 장치(ECU)가 사용되어 컴퓨팅 파워가 최대 10배 뛰어납니다. BMW 그룹은 노이에클라쎄 전기차의 생산 공정에서 탄소 발생을 감축하고 원자재를 재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에는 중국의 배터리 제조 업체인 CATL과 이브에너지가 공급한 원통형 배터리셀이 사용됩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 배터리셀의 규격은 테슬라의 4680 배터리셀보다 더 높은 4695나 46120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배터리셀을 사용하여 1회 충전 주행거리는 750킬로미터 이상이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마무리

BMW 그룹이 내연기관 차 부문에서 오랜 기간 동안 명성을 쌓은 것은 분명합니다.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BMW는 이 분야에서도 자신의 위치를 확립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축척한 내연차 제작 노하우와 높은 품질 기준을 전기차에도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대규모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특히 배터리 기술과 전용 플랫폼 개발에 큰 비중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는 BMW가 전기차 시장에서 미래를 준비하고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발맞춰 나가기 위한 의지를 보여줍니다. 노이에클라쎄 X는 BMW의 전기차 비전을 구체화하고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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