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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Tesla 세미 트럭 실제 주행 데이터 최초로 공개

by 궤적76 2023.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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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 세미 트럭 배송을 3년 연기한 후 Elon Musk의 회사가 시장에서 가장 놀라운 트럭을 출시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좀 더 복잡했고, 여러 곳에서 순수 전기 세미트럭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장거리 트럭 운전사들은 트럭의 단점을 빠르게 알아차린 반면, 트럭 업계는 Semi의 이면에 있는 파괴적인 기술에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 세미 트럭
테슬라 세미 트럭

지금까지 대부분의 업계 전문가들은 트럭 운송 차량의 전기화가 여전히 유토피아적인 꿈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완전 전기식 세미 자동차의 경우, 충전으로 인해 도로에서 추가 시간을 낭비하거나 올바른 충전소를 찾는 아이디어를 받아들일 수 있는 트럭 운송 회사나 실제 트럭 운전자는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Tesla Semi 트럭에 대해 알려진 사항을 보겠습니다.

테슬라 세미 트럭 출시일

다양한 소식통에 따르면 기대를 모으고 있는 무공해 순수 전기 트럭은 현재 생산 중이며 곧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2022년 12월 1일에 PepsiCo가 최초의 전기 트럭을 받았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네바다에서 배송이 이루어졌을 때 머스크는 "당신이 트럭 운전사이고 도로에서 가장 멋진 장비를 원한다면 바로 이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 세미 트럭 인테리어

세미 트럭 운전석
세미 트럭 인도

기어 헤드와 전문 트럭 운전자는 매우 현대적이고 정통적인 외관을 갖춘 Semi의 인테리어를 좋아할 것입니다. Tesla에 따르면 운전석을 중앙에 배치하면 시인성이 향상됩니다. 공평하게 말하면 이 자세는 공간감도 전달합니다. Tesla Semi의 수석 엔지니어인 Dan Priestly는 “ Tesla Semi 캐빈은 운전자를 중심으로 만들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두 개의 대형 터치스크린은 운전자가 비행기 조종석이나 일종의 우주선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운전자 중심의 객실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테슬라 세미 트럭 가격은?

2017년 스태그플레이션, 코로나19 팬데믹, 공급망 문제 이전에 Elon Musk는 Tesla Semi의 시작 가격이 300마일 범위의 경우 150,000달러, 500마일 범위의 Semi 트럭은 180,000달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지난 6년 동안 차량 가격이 급등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Semi의 가격이 40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테슬라 세미 충전 시간

Tesla의 세미 충전기를 사용하면 Semi는 30분 안에 주행 가능 거리의 최대 70%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트럭 운전자들은 이것이 놀랍게 들리지만 여러 번 정차할 시간이 없으며 순수 전기 자동차를 충전하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몇 년 전 Tesla는 Semi가 2 kWh/mi 미만의 에너지 사용량으로 작동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머스크는 고객 배송 행사 이후 트위터를 통해 실제 수치가 더욱 인상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Elon Musk는 “현재 효율은 1.7 kWh/마일이지만 1.6, 아마도 1.5까지 가는 명확한 경로가 있습니다 ”라고 트윗했습니다.

테슬라 세미 단점

테슬라 세미
테슬라 세미 트럭
테슬라 세미 트럭

전문 트럭 운전사들은 Semi에 몇 가지 단점이 있다는 점을 빠르게 지적했습니다. 장거리 트럭 운전사인 토마스 오린스키(Tomasz Oryński)는 이 차량이 “ 멍청한 차량 ”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오린스키는 의자가 "추월하거나 앞을 내다보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운전석 위치가 잘못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또한 문서를 전달하기 위해 창밖으로 나가는 것이 더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트럭 운전사는 운전 중에 방해가 되는 터치 스크린, 도어 배치 및 앞 유리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 전직 상업용 운전자로서 제가 걱정하는 것은 컨트롤 버튼이 없다는 점입니다. 차량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도로에서 눈을 떼야합니다. 그다지 안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라고 Reddit 사용자가 말했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캐빈

전문 트럭 운전자들은 "드라이브 중심" 캐빈이 단지 유행일 뿐이며 Semi의 현대적인 배치는 관리하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반대로 장거리 트럭 운송의 위험성을 거의 이해하지 못하는 Tesla 팬과 기어 헤드는 운전자 중심의 객실이 상당히 훌륭하다고 느꼈습니다. 운전자는 현재 Semi에 표준 수면 공간이 없지만 이것은 향후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Tesla는 두 대의 독특한 세미 트럭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하나는 주행 거리가 300마일이고 다른 하나는 완전 적재 시 주행 거리가 500마일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총 82,000파운드). Elon Musk의 회사는 먼저 500마일 트럭 공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테슬라 세미 트럭
테슬라 세미 트럭 실제 주행 데이터

최근 테슬라는 세미의 실제 주행 데이터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하루에 729마일을(1,173km) 주행하고, 전기의 약 160%를 소모하였으며, 100%로 환산하면 455마일을(732km) 주행할 수 있습니다. 시속 60~65마일의 (96~104km/h) 순항속도를 생각하면 아주 좋은 성능의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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