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는 IAA 모빌리티 2023에서 전기차량용 최초의 MMA(Mercedes Modular Architecture) 플랫폼을 공개하며 미래 보급형 EV에 방향을 제시 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새로운 CLA 클래스 컨셉은 단일 모터, 후륜 구동 옵션과 듀얼 모터, 4륜 구동 변형을 특징으로 하는 양산 모델에 가깝습니다.
벤츠 MMA 플랫폼 공개
메르세데스-벤츠는 뮌헨에서 열린 2023년 IAA 모빌리티 박람회에서 많은 것을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곧 출시될 새로운 전기 자동차의 기반이 될 전기 최초의 Mercedes Modular Architecture(MMA)를 모든 사람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메르세데스는 소형 EV에 ICE 플랫폼을 사용해 왔으며, 더 큰 EQE 및 EQS 모델은 전용 EV 플랫폼을 사용했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추진은 메르세데스가 미래의 전기 자동차 모델, 특히 보급형 제품의 생산과 관련된 비용을 최적화하는 데 열중하고 있기 때문에 더 시선을 끌었습니다. 새로운 MMA 플랫폼과 새로운 CLA 클래스 컨셉카 공개는 더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Mercedes-Benz는 이것이 생산 모델에 가깝다고 이야기 했으며 이는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상당한 양의 제원이 최종 변형에 포함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정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는 2024년 후반에 생산을 시작하여 2025년 초 미국에서 인도될 예정입니다.
2024 CLA 클래스 컨셉카 공개
메르세데스-벤츠는 새로운 CLA 클래스에 저전력 단일 모터 옵션과 듀얼 모터 4륜 구동 변형이라는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전시된 단일 모터 사양은 235마력을 내는 영구 자석 동기 모터에서 뒷바퀴에만 전력을 공급했습니다. 모든 동력은 2단 변속기를 통해 전달되며 메르세데스는 더 넓은 범위의 속도에서 더 나은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Vision EQXX 컨셉트 에서 흘러나온 많은 기술이 있었고 , Mercedes는 이를 위한 매우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차세대 전기 자동차가 최대한 효율적이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모터, 변속기, 전력 전자 장치를 포함하는 전기 구동 장치가 전적으로 자체 개발되었으며 희토류 물질의 비율이 훨씬 낮다고 주장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800V 아키텍처를 사용했습니다.
2024 CLA클래스 주행거리
또한 이것이 적용 가능한 모든 곳에서 250kW DC 충전을 가능하게 하고 15분 안에 248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Mercedes는 범위 측면에서 CLA 클래스는 만족할 만한 수치를 가졌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전기 세단은 1회 충전으로 최대 466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이는 5.2마일/kWh의 에너지 소비량으로 해석됩니다. 또한 두 가지 배터리 옵션(리튬 이온 화학)이 제공될 예정이지만 메르세데스용 전고체 배터리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이 없습니다 . 둘 중 더 큰 것은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킨다고 주장되는 산화규소 함량의 양극을 특징으로 합니다. 반면에 둘 중 작은 것은 리튬 이온 인산염을 사용하므로 범위가 더 짧습니다. 후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CLA 클래스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양방향 충전 도 추가되었습니다. 호환되는 DC 충전소에 연결되면 CLA는 에너지 저장 장치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전기 공급 장치 역할을 하여 집이나 일반 전력망에 백업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특정 지역에서 이러한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야 하지만 이 개념에는 장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2024 CLA클래스 슈퍼스크린
메르세데스는 또한 2024 CLA 클래스의 다른 기능도 많이 공개했습니다. 여기서 하이라이트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슈퍼스크린'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EQXX에서 파생된 Superscreen은 기본적으로 대시보드에 배치된 3개의 화면입니다. 운전석 바로 앞에 있는 화면은 계측용이고, 중앙 화면은 멀티미디어 및 기타 차량 기능용이며, 조수석 바로 앞에 있는 화면은 영화 감상, 멀티미디어 제어, 내비게이션 사용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이 기능 중 얼마나 많은 부분이 CLA 클래스의 프로덕션 버전에 반영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슈퍼스크린(하이퍼스크린과 혼동하지 마세요)의 모든 기능은 Mercedes가 개발 중인 MB.OS라는 맞춤형 운영 체제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Mercedes에 따르면 이는 독특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을 창출하고 고급 실시간 그래픽을 통합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가까운 미래에 자동차에 대한 무선 업데이트를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Mercedes에게도 큰 진전입니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더 자주 수행할 수 있게 되어 소유자에게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기 위해 자동차를 반납하지 않고도 최신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24 CLA클래스자율주행
전기차가 발전하면서 자율주행차에 대한 이야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Mercedes가 만든 핵심 포인트 중 하나는 MMA 플랫폼을 통해 많은 운전자 지원 및 안전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CLA 클래스가 MMA 플랫폼을 최초로 탑재한 만큼 메르세데스는 “거의 모든 유형의 도로에서 부분 자동화(SAE 레벨 2) 주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여기에는 차선 변경 지원, 주차 지원, 충돌 방지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Mercedes는 또한 CLA에 서라운드, 와이드 및 텔레 뷰를 제공하는 여러 대의 카메라가 장착될 것이며 기본 세트에는 모든 범위의 레이더 및 초음파 센서가 포함될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Mercedes에 따르면 다음 단계는 LiDAR 기술을 통합하여 "도시 교통의 높은 운영 복잡성과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입니다. 완전 자동화된 운전 경험에 관해서 메르세데스는 현재 이를 실현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CLA 클래스는 "레벨 3 준비"가 될 것이라고 주장 합니다. 이는 자동차가 수명 주기 중 어느 시점에 자율 주행 기능을 활성화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 외에도 메르세데스는 추가적인 안전 기능도 선보였습니다 . 어린이 존재 감지 시스템은 따뜻한 날씨에 어린이가 실수로 차 안에 남겨질 위험을 감지합니다. 이 시스템은 차량 내 호흡 패턴을 감지할 수 있는 센서에 의존하며, 모터가 꺼진 후 차량 안에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스마트폰을 통해 소유자에게 알립니다. 또한 실내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온도가 일정 범위를 초과하면 자동차 조명을 깜박여 외부 사람들에게 경고합니다.
2024 CLA클래스 가격
현재로서는 CLA의 가격대에 대한 세부 정보가 거의 없으며, 특히 현재 컨셉카 형태라는 점을 고려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메르세데스가 EV의 높은 가변 비용을 상쇄하기 위해 고정 비용과 자원 배분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브랜드의 전기 모델은 연소 모델과 동일한 수익성을 달성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CLA 클래스는 2024년 말에 출시되어 2025년 초에 배송될 예정이며,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이는 확실히 기대할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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