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신인 걸그룹들이 데뷔하며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었던 2022년 그러나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었지만 작년에 데뷔하지 않은 하나의 그룹이 있었는데요. 바로 YG 엔터테인먼트가 야심 차게 준비하고 있는 신인 걸그룹 베이비 몬스터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소문만 무성하던 베이비 몬스터는 올해부터 멤버들을 한 명씩 소개하며 데뷔를 앞두고 있는데요. YG가 소개한 베이비 몬스터 멤버들의 정체를 함께 알아볼까요?
베이비몬스터 루카
YG가 일본인을 대비시키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2002년 3월 20일생으로 팀 내 유일한 성인 멤버이자 맞언니입니다. 풀네임은 카와이 루카, 이름처럼 귀여운 비주얼과 성격을 가지고 있어 큰언니를 담당할 것 같은데요. 그러나 무대 위의 루카는 다릅니다. 2018년 일본 YG 오디션 당시 칼리드의 'Top Off'에 맞춰 춤을 쳤는데 힙합이 느껴지는 놀라운 춤 실력을 갖추고 있었는데요. 당시 춤을 배운 지 무려 10년이나 되었다고 하죠. 그래서인지 리정은 루카에 대해 "춤에서 그 나이 또래가 가지지 못한 연륜이 느껴진다."라고 했고 깐깐하다는 양현석도 루카에게 월말 평가에서는 "춤에 있어서 단 한 번도 지적을 한 적이 없습니다."고 합니다. 힙합을 이해하고 있다는 평을 들을 만큼 카리스마 있는 춤을 잘 추는 루카는 일본에 있을 때 힙합 댄스팀에 있었을 것 같지만 사실 YG 오디션을 보기 전에 귀여운 아이돌이었는데요. 무려 73명의 멤버로 결성되었던 Shibu 프로젝트의 블루 클래스 멤버였다고 하죠. 하지만 베이비 몬스터에서는 멋진 힙합 댄스와 카리스마 넘치는 랩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일본인이지만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정확한 딕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대 아래에서는 장난꾸러기지만 무대 위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맞언니 루카의 활약이 기대되네요.
베이비몬스터 파리타
태국에서 선발된 멤버 파리타는 2005년 8월 26일생으로 풀네임은 파리타 차이콩인데요. 2020년 태국 YG 오디션에서 무려 1226대 1의 경쟁을 뚫고 합격한 멤버라고 하죠. YG가 소개하는 파리타의 캐치프레이지는 디즈니 만화에서 볼 것 같은 비주얼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파리타는 국제 모델 태국 뷰티 이벤트라는 태국 모델대회에서 무려 1위를 했었다고 합니다. 파워풀한 춤을 추는 리사를 좋아하는 파리타이지만 그녀의 강점은 보컬에 있는 것 같은데요. 타고난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고음에도 자신 있어 보이죠. YG가 공개한 월말 평가 영상들을 보면 낯선 타국 생활에 처음에는 조금 자신감 없어 보였지만 점차 자신의 실력에 자신감이 붙으며 발전하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앞으로 무대에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 자신감이 모두 채워졌을 때 어떤 재능을 선보일지 기대되는 멤버입니다.
베이비몬스터 로라
뉴진스의 해인과 같은 키즈돌 유쏘걸 멤버로 활동했던 로라는 해인이와 동갑인 2008년 8월 14일생으로 본명은 이다인인데요. 오로라처럼 아름다운 가수가 될 것 같아서 로라라는 예명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죠. 로라는 키즈돌 유쏘걸로 활동하던 도중 YG의 캐스팅을 받아 2018년 5월 오디션을 보고 연습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확실히 무대 경험이 있어서인지 오디션부터 표장으로 보여주는 끼가 장난 아닌데요. 첫 월말 평가에서 비록 가사를 까먹어 노래를 망쳤지만 끝까지 무대를 이어가는 모습과 자신 있게 보여주는 표정 연기가 좋았죠. 양현석은 망한 첫 월말 평가 무대를 보고 너무 좋은 목소리의 가능성을 보았다고 하는데요. 그 뒤 로라는 연습을 통해 놀라운 노래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만 14세의 나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의 감정 표현을 들려주었는데요. 이렇게 부를 수 있는 이유는 로라가 노래를 연습할 때 가수의 표정과 제스처 분위기를 보며 철저하게 곡을 해석하기 때문이라고 하죠. 춘천의 학교를 다니고 있는 로라는 출근만 두 시간이 걸리는 거리를 지각 한 번 없이 성실히 연습생 생활을 했다는데요. 춤을 정식으로 배운 것이 YG 연습생이 되어서라고 하는데 리정피셜 춤에서 가장 실력이 발전한 멤버가 로라라고 합니다. 오로라처럼 아름다운 노래를 들려줄 로라의 무대가 벌써 기다려지네요.
베이비몬스터 아사
아사는 YG가 공개하기 전까지 정말 정보가 없던 연습생이었는데요. 2005년 4월 17일생으로 풀네임은 애나미 아사라고 하죠. 특기는 힙합 댄스로 2018년 루카와 함께 일본 YG 오디션을 보고 들어왔다고 합니다. 아사 역시 루카처럼 춤에 있어서는 경력이 굉장했는데요.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춤을 배우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하죠. 아사는 블락비의 '베리 굿'으로 처음 무대에 섰는데 그때 자신이 무대에 서는 것을 좋아한다는 걸 깨닫고 아티스트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사가 인터뷰하는 것을 들어보면 일본인이라는 것을 전혀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한국어가 굉장히 능숙한데요. 능숙한 한국어로 춤을 배울 때에도 질문을 가장 많이 해서 리정이 말하길 춤에 대한 해도가 가장 높은 멤버는 아사라고 하죠. 그리고 랩에 있어서도 정확한 딕션을 바탕으로 속도감 있는 어려운 랩을 구사하며 타고난 리듬감과 박자 감각을 보여줍니다. 거기에 아사는 작곡까지 가능한 멤버인데요. 아사의 첫 자작곡은 '다이어리'라고 하죠. 자작곡을 연습하며 잘하고 싶은 욕심에 눈물을 보일 만큼 완벽주의자 성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살짝 들려준 아사의 자작곡이 너무 좋아서 나중에 음원으로도 나오기를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몬스터 치키타
2009년 2월 17일생으로 키즈돌을 제외한 케이팝 최연소 걸그룹 멤버가 된 치키타. 어린 나이에도 놀랍지만 오랜 기간 트레이닝 시키기로 유명한 YG에서 무려 3개월 만 에 데뷔조가 되었다는 점도 놀라운데요. 2021년 3월 태국 YG오디션을 통해 한국으로 오게 된 치키타는 그해 7월 첫 월말 평가에서 놀라운 끼와 재능을 보여 양현석이 데뷔조로 합류시킬 마음을 먹었다고 합니다. 어린 나이와 낯선 환경에도 전혀 겁먹은 기색 없이 타고난 재능으로 무대를 보여주는 모습에 YG가 치키다를 왜 데뷔조로 포함시켰는지 알 것 같은데요. 가장 짧은 연습 기간을 가지고 있어서인지 다른 연습생들과는 다르게 한국어가 아직 부족하죠. 그러나 겁먹지 않고 발랄하게 하고 싶은 말을 표현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운데요. 언니들에게 뽀뽀하고 안기는 베이비 몬스터 확신의 막내입니다.
베이비몬스터 아현
YG가 내세운 확신의 센터. 아연은 2007년 4월 11일생으로 본명은 정아현인데요. 바나나 컬쳐 엔터테인먼트 1차, JYPN엔터테인먼트 최종 오디션에 합격했던 실력파라고 합니다. 2018년 12월 YG 오디션을 통해 연습생이 된 아현도 무려 5살 때부터 춤을 배운 영재라고 합니다. 리정은 아현의 춤에 대해 멤버 중 춤을 가장 쫄깃하게 추며 강약 조절하는 컨트롤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는데요. 그래서 아현이가 센터에 섰을 때 퍼포먼스가 안정적으로 보인다고 이야기했죠. 아현이는 춤을 잘 추기 위해서 하루에 복근 운동만 800개씩 한다고 하네요. 춤뿐만 아니라 노래 능력치도 놀라운 멤버인데요. 다른 멤버들이 보컬이나 랩 둘 중 하나만 선보였다면 아현이는 둘 다 가능한 올라운더 포지션이 가능하다니 왜 YG에서 확신을 가지고 센터로 내세웠는지 알 것 같네요. 거기에 외국 유학 한 번 없이 영어와 중국어를 유창하게 하는 외국어 능력자! 모든 연생이 스트레스를 받아 힘들어하는 월말 평가 무대도 설렌다고 이야기하는 대담한 멘탈까지 모든 것을 갖춘 베이비몬스터 비장의 무기입니다.
베이비몬스터 하람
놀라운 기럭지를 가지고 있는 하람이는 2007년 10월 17일 생으로 본명은 신하람인데요. 무려 두 살 때부터 키즈 모델로 활동하며 많은 광고와 화보를 찍었다고 하죠. 키즈 모델 활동 이후 2018년 YG 오디션을 통해 연습생이 된 하람이는 YG표 정통 보컬의 진수라고 불릴 정도로 놀라운 보컬 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얼마나 노래를 잘하는지 한림예고에 실용음악과 장학생으로 입학했다고 하죠. 롤모델이 블랙핑크의 로제인 만큼 하람이도 독특하고 유니크한 자신만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디션에서 레드벨벳의 '봐'에 맞춰 춤춘 영상처럼 춤 실력이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하루에 9시간, 10시간씩 연습하며 노력한다고 하죠. 매번 월말 평가에서도 지적을 받는 부분이 있다면 다음 월말 평가에서는 무조건 고쳐와서 매달 성장해 온 하람이인데요. 빨리 무대 위에서 하람이의 목소리를 들어보고 싶네요.
공개된 멤버 하나하나 모두 매력적인 모습의 많은 팬들은 베이비 몬스터의 데뷔를 기다리고 있지만 아직 데뷔일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베이비 몬스터 멤버들의 놀라운 실력과 매력을 빠른 시일 내 무대 위에서 만나길 기다리며 응원하겠습니다. YG에서 블랙핑크 이후 7년 만에 신인 걸 그룹이 데뷔를 앞두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스타가 된 블랙핑크를 넘어서 또다시 케이팝의 아이콘이 될 수 있을까요?
'I Love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팬텀싱어4, 100점 만점의 무대 탄생 (0) | 2023.05.02 |
---|---|
한번 들었을 뿐인데 이 목소리 누구지? 찾아보게 했던 김호중 (0) | 2023.04.30 |
팬텀싱어 시즌4 듀엣 대결 5회, 6회 정리 (0) | 2023.04.24 |
세계는 지금 BTS(방탄소년단) 지민 앓이, K-pop의 현재 (1) | 2023.04.17 |
인생곡 루카스 그레이엄 "7 Years" (0) | 2023.02.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