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차

쌍용차(KG모빌리티)/토레스 픽업/KR10

by 궤적76 2023. 3. 28.
반응형

올해는 다양한 신차들이 계속 쏟아 지고 있습니다.

현대차나 기아는 당연하고요. 이번 글의 주인공은 쌍용차인데요. 쌍용은 최근 토레스 전기차인 토레스 EVX를 공개했습니다. 대중의 반응이 뜨거웠는데 후면에 KG모빌리티 로고가 딱 붙어있는 토레스 전기차를 보니, 야! 세월에 모든 것이 변하는구나 이런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쌍용차가 잘 나가는 시절에는 현대나 기아보다도 한 수 위의 제조사였습니다. 그 당시에 분위기는 거의 수입 차급으로 취급되었는데, 어쩌다가 나락으로 떨어졌지만 다시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쌍용차가 서울모빌리티쇼에 쌍용차 부스로 예상되는 사진을 살짝 공개했는데요.

토레스
출처:KG모빌리티

쌍용이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총 17대의 차량을 전시한다고 합니다. 놀라지 마세요. 여기에는 총 3대 또는 4대의 차량이 세상에 처음 공개되는 미공개 차량입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 숨겨진 퍼즐을 맞춰볼게요. 쌍용차가 촬영한 사진을 보면 오른쪽의 렉스턴 스포츠칸 튜닝카가 보이고요. 토레스 튜닝카 역시 보입니다. 흰색 차량도 토레스 튜닝카 뒤에 번쩍거리는 실버 색상의 차량도 토레스 튜닝카로 보여요. 그리고 멀리 보이는 토레스 전기차 EVX도 2대는 확실히 보이고 뒤에 차량도 EVX인 것 같아요. 그럼 사진 속에서 이미 8대는 공개가 된 것인데요.

 

 

그럼 나머지 9대는 일부러 보여주지 않았다는 것인데 이 9대 중에서 티볼리 에어 같은 차량을 제외한다면, 분명한 건 세상에 단 한 번도 공개되지 않은 차량이 3대라는 것이죠. 이 정도면 정말 서프라이즈!! 최초로 공개될 선수의 명단부터 보면 먼저 O100 입니다. 이건 어떤 차량일까요? J100이 토레스였고요. U100이 토레스 전기차 EVX의 프로젝트명이었죠. O100은 2년 전에 처음 알린 토레스 전기 픽업트럭입니다. 벌써 2년 전의 일이라니 감회가 새로운데 토레스 전기 픽업트럭의 콘셉트를 글로벌 최초로 서울모빌리티쇼에서 만나보게 되겠네요.

 

 

이 차량은 토레스가 출시되기 전에 상표권 등록이 전기차와 픽업트럭으로 되었습니다. 이제 곧 토레스 전기 픽업트럭에 콘셉트카 실물을 마주치게 될 것 같은데, 그럼 픽업트럭은 어떤 모습일까요? 쌍용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차량이 바로 픽업트럭 분야입니다. 픽업트럭은 토레스 전기차 다음에 출시가 되기 때문에 시점으로 본다면 이번에 공개될 콘셉트는 실제 차량과 유사할 가능성이 무엇보다 큽니다. 과연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네요.

 

kr10
출처:쌍용차

 

두 번째 세상에 처음 공개될 차량은 많이 기다리시고 있는 KR10입니다. 쌍용차가 KR10 렌더링을 공개한 이후에 "양산 차에 모습은 더 멋질 것 같아요." 이런 말을 했었죠. 높은 관심은 합성 사진이 돌아다닐 정도로 KR10의 인기는 정말 높았습니다. 토레스가 도시형 SUV 스타일이라면 KR10은 확실히 오프로드에 가까운 스타일이죠. 특히 코란도의 향수를 연상시키는 원형 헤드램프와 각이 살아있는 렌더링이 공개되면서 진짜 쌍용차 마니아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었던 차량입니다. 어쩌면 지금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토레스보다도 오히려 더 많은 사람이 기다리는 차량이 바로 KR10이 될 것 같아요. 당연하겠지만, 시점으로 본다면 콘셉트는 실제 차량과 거의 유사할 것 같고요. 이렇게만 나와준다면 한마디로 오리지널 코란도를 꿈꾸게 될 차량이 바로 KR10입니다.

튜닝페스티벌
이미지를 클릭하면 KG모빌리티에서 주관하는 튜닝페스티벌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또 한 대 차량이 있는데요. 바로 F100입니다. 이건 어떤 차량인지 현재로는 알 수가 없는데 다만 쌍용이 대형급 전기차를 만든다는 소식이 있었고 렉스턴이나 체어맨 같은 대형급 전기차 콘셉트가 아닐까요? 추가로 쌍용의 EV 플랫폼을 전시할 예정인데 이게 왜 나올까 가만히 생각해 보면 배터리 업체 BYD와 협업한 결과물의 일부가 공개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전기차에서 결과물이라고 하면, 당연히 주행거리가 될 것 같고요.

 

 

쌍용차는 토레스 전기차에 터레인 모드를 넣는다고 했어요. 내연기관에서는 사륜차량 또는 픽업트럭에서도 이 기능을 볼 수 있었는데, 전기차에서는 분명히 차별적인 기술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이 정도라면 쌍용차가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주인공이 될 자격은 충분할 것 같은데, 방문하신다면 꼭꼭 쌍용차 부스를 보고 오세요.

 

 

서울모빌리티쇼

 

 

3월 31일부터 열리는 제14회 서울 모빌리티쇼

다가오는 3월 31일부터 열리는 제14회 서울 모빌리티쇼가 화제입니다. 예상 라인업만 해도 기아 EV9, 토레스 EVX, 소나타 페이스 리프트, BMW XM 등의 주력 차종부터 알파모터의 레트로 디자인 전기차

thesea7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