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산업은 이미 메이저 업체들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Tesla에서 적응력이 뛰어나고 혁신적인 Ford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 부문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새로운 브랜드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Fisker Inc.입니다.
스타트업 피스커
2016년 출범한 이 회사는 타 전기차 스타트 업과 차별화되는 전략적인 행보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Fisker Inc. 는 스타트 업이지만 처음부터 생산 공장이 따로 없습니다. 피스커는 이제 Magna와의 강력한 제휴 및 제작자 Henrik Fisker의 전문 지식 덕분에 번영하는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들의 전략적 파트너십과 피스커의 역사, 첫 고객 인도를 시작 한 오션 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창립자 Henrik Fisker
Fisker Inc의 창립자인 Henrik Fisker는 전기 자동차 산업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는 첫 사업을 시작할 때 얻은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2007년에 Fisker Automotive를 설립했습니다. Fisker Automotive가 디자인한 첫 번째 자동차는 Fisker Karma였습니다. 그것은 세계 최초의 고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V 중 하나였습니다. Karma는 우아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상당한 생산 문제 및 품질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2009년에 Fisker는 회사의 두 번째 모델인 Karma Sunset을 선보였습니다. 이것은 일반 Karma를 기반으로 한 2 도어 개폐식 하드탑 컨버터블이었습니다. 이어 2011년 선보인 피스커 서프가 뒤를 이었습니다. 4 도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해치백이었습니다. 불행히도 Sunset도 Surf도 생산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Fisker의 역사
Henrik Fisker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이 회사는 개인 투자자들로부터 총 10억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하지만 그마저도 회사를 살리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Fisker는 일련의 생산 기한을 맞추지 못했습니다. Henrik Fisker는 2013년 3월에 Fisker Automotive의 회장직을 사임했습니다. 그해 말, 회사는 자발적인 파산을 선언했습니다. 중국 회사인 Wanxiang이 2014년에 Fisker Automotive의 자산을 매입하고 이름을 Karma Automotive로 변경했습니다. 흥미롭게도 그들은 2016년에 Fisker Karma를 Karma Revero로 개명했습니다. Henrik Fisker는 새로운 회사인 Fisker Inc.와 함께 EV 시장에 복귀합니다. 전략을 개선하고 과거의 실수를 피하려는 그의 생각을 보여줍니다. 자동차 디자이너인 Henrik Fisker의 지속 가능한 디자인에 대한 사랑은 분명합니다. 디자인 및 자동차 공학에 대한 그의 지식은 브랜드의 정체성과 과정을 정의하는 데 중요했습니다.
Magna와 동맹
Fisker Inc.(이하 Fisker라고 함)에는 주요한 특징이 있습니다. 주요 자동차 공급업체이자 계약 제조업체인 Magna International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Fisker는 2020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Ocean SUV를 발표했습니다. 우리가 새로운 Fisker Ocean에 대해 흥분한 데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발표는 차량 플랫폼에 정착하기 전에 나왔습니다. Volkswagen의 MEB 플랫폼을 사용하려는 초기 시도는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회사 시설에서 엔지니어링 및 제조를 위해 Magna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Magna는 잘 알려진 제조업체를 위해 자동차를 제작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로는 Toyota, BMW, Mercedes-Benz, 클래식 G-Wagon 등이 있습니다. 회사의 지식, 리소스 및 확립된 공급망은 Fisker에게 큰 이점입니다. 이 동맹은 Henrik Fisker가 생산 기한을 지키지 못한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Fisker Ocean 생산
Fisker는 2022년 11월에 Ocean SUV 생산을 시작하겠다고 약속하고 이를 실현했습니다. Magna는 적시에 오스트리아에서 Fisker Ocean EV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으로 인해 Fisker는 이제 생산 일정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Magna는 전 세계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소중한 파트너입니다. 이것은 주로 품질과 효율성에 대한 명성 때문입니다. 과거의 기록은 Magna가 계약 제조 분야에서 매우 유능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Fisker는 신뢰할 수 있고 효과적인 생산 솔루션을 찾았습니다. EV 회사는 이제 디자인과 혁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자체 공장을 세우는 어려움을 어깨에서 덜어줍니다.
폭스콘과 최종 합의 진행 중
혁신이 가장 중요합니다. Fisker Ocean은 범위 불안과 충전 시간을 과거의 일로 만들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SUV의 생산은 Fisker에 대한 Magna의 기여를 보여줍니다. EV 회사는 일부 경쟁사와 달리 제조 공정을 아웃소싱했습니다. 대부분의 EV 스타트업은 자본 집약적이어서 자체 생산 시설을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시설을 원활하게 운영하려면 완전히 다른 관리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Fisker의 현재 전략은 생산을 간소화했습니다. 또한 Magna의 잘 알려진 효율성과 품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Magna의 성공적인 역사에는 Jaguar I-Pace와 같은 차량 생산이 포함됩니다. 이렇게 시작된 실적은 최고 수준의 제품을 제공한다는 Fisker의 자신감을 높여줄 것입니다. 그러나 Fisker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다른 옵션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전기 자동차인 Pear, Fisker는 Lordstown Motors 공장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번 거래는 대만 위탁 생산업체인 폭스콘(Foxconn)과 공동으로 진행됩니다. Business Journal의 보고서에 따르면 Fisker와 Foxconn은 최종 합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Fisker는 개발 및 지속 가능성을 위한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제조 입지를 확대함으로써 이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이와 같은 적응형 전략은 특히 이러한 경쟁 부문에서 새로운 EV 회사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Fisker Ocean의 경쟁력
The Ocean은 이미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외관과 'Future-Forward Features'에 많은 공로가 있습니다. 2023년형 Fisker Ocean SUV는 숨막히는 인테리어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시작 가격은 $37,499입니다. 이 가격대는 경제성에 의존하기 때문에 상당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이것은 Henrik Fisker의 또 다른 전술 변화입니다. 그의 이전 사업은 럭셔리 부문을 겨냥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Ocean에는 Sport, Ultra 및 Extreme과 같은 다양한 모델이 있습니다. Fisker Ocean의 기본 스포츠 모델은 250마일의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최고급 Extreme 버전은 350마일의 놀라운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Sport의 0-60 mph 시간은 6.9초에서 Extreme의 빠른 3.6초까지 다양합니다. Fisker는 이러한 성능 수치에서 알 수 있듯이 전기 자동차에서 흥미롭고 역동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Fisker는 EV 시장에서 강력한 참가자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과거의 실수로부터 배운 것 같습니다. Henrik Fisker의 비전 있는 리더십 아래 혁신을 수용했습니다. 많은 스타트업이 어려움을 겪는 시장에서 번창하기 위한 궤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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