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TV

피지컬100 남녀를 불문하고 가장 강한 몸

by 궤적76 2023. 2. 2.
반응형

피겨여왕 김연아 님 글로 시작합니다. 

"훈련하다 보면 늘 한계가 온다. 근육이 터져버릴 것 같은 순간 숨이 턱까지 차오르는 순간 주저앉아 버리고 싶은 순간 이런 순간이 오면 가슴속에서 뭔가가 말을 걸어온다. 이 정도면 됐어! 다음에 하자 충분해." 하는 속삭임이 들린다. 

"하지만 이때 포기하면 안 한 것과 다를 바 없다. 99도까지 열심히 온도를 올려놓아도 마지막 1도를 넘기지 못하면 영원히 물은 끓지 않는다. 물을 끓이는 건 마지막 1도... 포기하고 싶은 바로 1분을 참아내는 것이다. 이 순간을 넘어야 다음 문이 열린다."

피지컬100
넷플릭스


글귀에서 아드레날린이 막 터져 나오는 듯해요. 어제 피지컬100 3회 4회를 보고 정말 아드레날린이 터졌습니다. 5시부터 정주행 했는데 보면서 PT를 하고 싶었어요. 내 몸을 볼 때면 자꾸만 죄를 짓는 기분에 PT를 안 할 수가 없어서요. 3회 4회가 공개되고 미국 언론과 시청자 반응은 뜨겁다 못해 타고 있어요.

 3회가 공개되며 논란이 꺼지지 않는 박형근 - 춘리 경기에 대해 매스컴의 반응부터 보겠습니다. 언론사는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건 해당 남성 출연자의 성이나 남녀의 힘 차이가 아닌 이러한 논란을 방관한 제작진의 책임을 이야기합니다. 국가대표 선수부터 치어리더까지 몸에 자신 있는 온갖 사람들을 끌어모았는 데 참가 조건이 없다는 게 특징이었지만 동시에 맹점으로 지목됐습니다. 최고의 몸이라는 건 강한 힘이 될 수도 거대한 몸집이 될 수도 또는 미적으로 아름다운 보디라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운동 대회의 종목과 체급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만약 아무런 조건 없이 아무나 올림픽 같은 걸 개최하면 정확한 기준에 의해 1등을 가릴 수 없을 테니 말입니다. 공정성의 의문을 제시했는데요. 

피지컬100
넷플릭스


이에 대해 해당 당사자인 춘리는 입장문을 발표하면서 한마디로 전혀 불공정하지 않았다. 춘리는 그만들 싸우시고 그냥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한다. 상금 3억 걸렸는데 남녀가 어딨 나 

미국 언론에서 넷플릭스 피지컬100을 봐야 할 세 가지 이유라는 기사가 나왔는데 저작권 관계로 일부 인용만 합니다. 피지컬100에는 성별 구분자가 없어요. 그래요 피지컬100은 최고의 남성이나 여성의 몸을 찾으려고 노력하지 않아요. 이 시리즈는 남녀를 불문하고 가장 강한 몸, 피지컬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참가자들은 성별에 따라 분류되지 않고 대신 서로 직접 경쟁할 수 있으며 진흙 구덩이에서도 그렇다. 내 말은 여자가 신체검사에서 가장 강한 남자들과 함께 상위 3위 안에 드는 것을 볼 수 있는 다른 쇼가 또 뭐가 있을까? 장벽의 제거... 이미 남성 참가자들이 그들의 여성 동료들에 대해 가지고 있는 보호본능은 사라지기 시작했고 궁극적으로 참가자들은 다른 참가자들을 견제하며 생존본능을 깨우기 시작했다. 이 정도면 시리즈로 나오는 드라마보다 더 인기가 있을 수밖에 없다. 

피지컬100
넷플릭스


마지막으로, 현재 넷플릭스 순위를 보면 넷플릭스가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시청 시간을 바탕으로 공개한 글로벌 TOP10의 순위에 피지컬100 비영어 TV 시리즈 7위로 진입했습니다. 이어서는 '더 글로리'가 9위 '환혼 빛과 그림자'가 10위를 차지하며 10위 권 내에 한국 콘텐츠 3개가 포함됐다고 합니다. 

피지컬100
넷플릭스


박형근 - 춘리 대결에 대해 각종 커뮤니티 반응을 보면 여성 시대에서는 "편을 들어줘도 몰라" 

FM 코리아에는 "남녀 없이 피지컬만 놓고 대결하는 건데 성별 들이밀지 말자 유리천장 뗄 기회인데 왜 남자를 욕함"

"열심히 했을 뿐인데 남자라는 이유만으로 욕먹네"

"여자 몸에 손대는 게 쉽지 않은 사회적 인식 때문에 나 같으면 여자는 안 고를 듯"

"넷플릭스 출연해서 본인 호감 인지도 높이는 게 방송 활동이나 본업에 유리할 텐데 안타까운 선택이다. 밑줄 쫙 부탁합니다."

어느 언론은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박형근도 패배할 가능성은 있었다. 춘리가 격투기 선수가 아니었던 터라 그라운드 기술을 건 박형근에게 밀릴 수밖에 없었고 결국 패하는 결과가 나온 것 만약 춘리가 승리했다면, 언더 독의 반란이라는 내용으로 모든 커뮤니티에서 이슈가 됐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피지컬100
넷플릭스

피지컬100 3회 4회 공개 후 미국 시청자들까지 커뮤니티에서 논쟁하고 있으니 피지컬100의 관심은 너무나 뜨겁다고 해야겠죠.

"레슬러 남경진은 교도관이 구기 시합에 관한 한 힘든 상대가 되리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남경진은 아마도 뭔가를 증명하고 레슬링 선수들이 참가자 중에서 가장 강하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느꼈을 것이다." 

" 형제처럼 우리는 이미 내가 사람들을 뒤척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교도관은 경기가 얼마나 치열했는지에 따라 부상을 입을 수도 있었다." 

피지컬100
넷플릭스

"나는 그가 자랑하고 싶어 하는 것 같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에는 그냥 그와 싸우고 그를 꼼짝 못 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가 프로 레슬러인 거 다들 아시죠. 그래서 그가 그를 죽일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고 그가 상대를 안전하게 쓰러뜨리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는 거죠."

 "그렇죠. 처음에 그가 걱정하지 마! 널 죽이지 않을 거야.라고 말하지 않았어. 내 말은 아직도 사고가 꽤 자주 일어난다는 거야. 그는 남자를 심하게 다치게 할 수도 있었다."

 

 

 

 

넷플릭스 피지컬100 우승 후보 남경진

최근 공개된 피지컬100 3, 4화에서 가장 압도적인 힘을 보여주며 피지컬100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안겨준 출연자가 있는데요. 바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레슬러 남경진입니다. 미친 운동능

thesea7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