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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SE-A 쎄아 2인승 화물 전기차 사전예약 중

by 궤적76 2023.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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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중국 지리자동차에서 생산하고 모빌리티 네트웍스가 수입한 SE-A 전기차가 사전계약을 시작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사전계약이 접수되면서 본사에서도 고무적인 반응이 있었습니다. 좀 아쉬운 건 아직 국내 출시가 안 됐다는 부분인데 빨라야 6월 말에서 7월 초 정도에 인도가 가능하다는 소식입니다.

쎄아
쎄아 전기화물밴

SE-A 쎄아

SE-A 차량을 처음 봤을 때 외관은 상당히 스마트하고 기존의 마사다밴이나 이티밴보다 디자인은 좋아 보였습니다. 상단에 모빌리티 네트웍스의 로고가 박혀있는데 생각보다 이 로고도 나쁘지는 않았고요. 실내를 보면 핸들부터 해서 여러 가지 옵션들이 옹기종기 나열돼 있습니다. 생각보다 계기판이 좀 작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더 크게 한다면 공간이 협소해서 불편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12.8인치 디스플레이였고요. 밑에 에어컨 공조장치도 요즘 트랜드를 반영한 듯 보였습니다. 기어 부분도 다이얼 방식으로 귀엽다는 생각이 들 만큼 인상적이었습니다.

쎄아 실내
운전석 디스플레이
기어
운전자보조시스템
비상자동제동창치(AEBS) 통풍 및 열선 시트를 운전석과 조수석 기본제공
국내 기술로 제작한 12.8인치 터치스크린은 스마트폰에서 미러링 가능 열선이 내장된 전동 접이식 사이드미러
HDC(경사로 저속주행 장치), HHC(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후방카메라 / 후방감지센서 
전방카메라 전방레이더 듀얼 에어백 
ESC(차체자세 제어장치) EWB(급제동 경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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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8인치 디스플레이

아무래도 가장 눈에 띄는 12.8인치 디스플레이를 집중적으로 보게 됐습니다. 대부분의 차량 조작을 이 12.8인치 디스플레이로 가능하고요. 여러 가지 기능들을 선택할 수 있으며 후방 카메라가 있어 후진 시 이 화면에서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볼륨 조절 그리고 열선, 통풍 시트 조절하는 부분이 있고 사이드미러의 열선 그리고 접이식 사이드미러를 디스플레이에서 터치로 동작시키는 부분은 앙증맞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운전석 및 조수석 열선은 3단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통풍 역시 3단으로 나누어서 조절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티맵이라든지 여러 가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하는데요. '커넥티드 서비스'에 가입하면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차량 편의사양
멀티미디어
쎄아 차량

제원
전폭 : 1,730mm / 전장 : 4,855mm / 휠베이스 : 3,100mm / 전고 : 1,985mm 승차정원 : 2인
최고속도 : 에코모드(90km/h), 노멀모드(90km/h), 파워모드(110km/h) 구동모터 : 100kW / 300Nm
차량가격 : 부가세포함 3,980만원(화물차 보조금 등을 지원받으면 지역마다 천만원대 구매)
1회충전 주행거리 : 184km(노멀모드 산업부 인증기준) 구동방식 : 후륜구동
도어열림각 : 양문형 Tail gate(270도 풀개방) 타이어 형식 : 195/70R 15LT 12PR 

 

운전석을 보면 첫 번째 '오토와이퍼' 그리고 '오토라이트'가 보이고요. 운전석 에어백과 핸들 리모컨 그리고 조수석 에어백을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깔끔하게 떨어지는 실내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시트는 인조 가죽 시트이며 외관 사진을 한번 보시면 알루미늄 휠은 아니고요. 휠캡으로 돼 있는데 얼핏 보면 알루미늄 휠 같은 느낌이 듭니다. 뒤쪽으로 쭉 보시면 길이가 마사다밴이나 이티밴보다는 길게 뻗어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양문형 Tail gate

카탈로그에서 보셨던 대로 양문형 도어가 양쪽으로 풀 개방이 가능하다는 부분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슬라이딩 도어가 조수석 쪽으로만 있으며 충전구도 조수석 쪽에 만들어져 있습니다. 전방 카메라와 레이더가 장착되어 있는데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이드미러에는 LED가 들어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화물칸
차량 후면
화물칸 바닥

화물차니까 화물칸을 한번 봐야겠지요. 바닥은 기본적으로 사진처럼 되어 있고요. 화물칸과 운전석은 격벽으로 공간을 분리했으며 양쪽 격벽을 보시면 차체를 보호하기 위해서 보호판이 되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문이나 벽면에 화물과 닿을 수 있는 부분은 차체를 보호하는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양문형 도어를 열고 고정하는 부분도 자석으로 되어 있어 손쉽게 붙였다 뗐다를 하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쎄아(SE-A)의 최대 적재량은 1000kg, 1톤이라고 기재되어 있고요. 양문형 도어를 모두 닫아서 보면 국내에서 보기 힘든 디자인이 깔끔하게 정렬되어 있습니다. 뒤에서 상단을 보시면 후방 카메라가 머리 위에 있는데 전체 시야 확보가 좀 더 잘 될 수 있는 부분이네요.

무상 보증 제도

전기화물차 쎄아는 5년 20만km 무상 보증 제도를 지원합니다. 만약 차량에 문제가 발생시 즉시 출동하여 조치하는 긴급출동서비스를 지원하며, 차량 운행 불가능 및 사고 발생 시 무상 견인 서비스(10km 이내)까지 지원 현재 안양, 군산 직영 서비스 센터를 필두로 30개의 서비스 협력사로 구성된 서비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SE-A밴은 지금 사전계약만 하고 있으며 12일을 전후로 해서 보조금과 전비 등 최종적인 확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리자동차의 1톤 전기밴 e51을 베이스로 한 '쎄아'는 아직 환경부 인증절차가 완료되지 않아, 정확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주행거리는 대략 200km 내외, 판매가격은 3,980만원정도로 알려졌습니다. 화물 전기차에 주어지는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100%를 지원받을경우, 1,900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할 전망입니다. 당초 지리자동차의 1톤 전기밴 e51을 베이스로 한국형 모델을 개발한 뒤 군산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었으나, 국내생산이 여의치 않아 완성차 형태로 수입,판매키로 했다고 합니다. 

 

 

차량 카달로그

sea_catalog.pdf
3.4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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