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적으로는 Polestar 2 전기 자동차가 미국에서 Tesla Model 3에 가장 직접적인 경쟁자인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Tesla의 최저가 EV 세단과 정반대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사실, 브랜드로서의 Polestar는 여러 면에서 테슬라와 상당히 다릅니다.
가장 설득력 있는 측면은 Polestar가 놀라울 정도로 짧은 시간 내에 잘 만들어진 제품을 고객의 손에 전달하는 데 능숙하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는 사실입니다. 반면 Elon의 전기 자동차는 시장에 출시되기까지 예상보다 훨씬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olestar 2 리프레시
2024년 새로운 Polestar 2가 돌아옵니다. 이는 2020년 데뷔 이후 스웨덴이 디자인하고 중국에서 제작한 EV의 첫 번째 대대적인 리프레시를 의미합니다. 외관을 보면 매우 가벼운 터치로 리프레시가 수행된 것처럼 보입니다. 기본 형태는 변함이 없으며, 소형차와 소형 크로스오버 사이 어딘가에 바퀴가 달린 것처럼 보이는 세단과 해치백의 독특한 혼합입니다.
폴스타 2 페이스리프트 변화
주목할만한 업데이트는 모든 전면 레이더와 카메라 모듈을 통합하고 이전 2개의 수직 바 그릴을 대체하는 소위 "SmartZone" 패널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변화는 뒷바퀴를 구동하는 완전히 새롭고 더욱 강력한 모터를 갖춘 단일 모터 버전의 자동차를 추가했다는 것입니다. 이 제품군의 이전 진입점에는 앞바퀴에 전력을 공급하는 저출력 모터가 있었습니다. 효율성과 성능을 모두 향상시키는 재설계된 4륜 구동 파워트레인도 있습니다. Tesla Model 3 대신 2024 Polestar 2 (또는 2의 이전 버전)를 선택할 이유를 찾고 있다면 인테리어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Tesla가 스파르타적이고 기술적인 반면, Polestar는 비교적 편안하고 고급스럽습니다. 기본 질감이 있는 패브릭과 3차원 플라스틱 트림부터 플러스 팩의 편안한 Weavetech 직물과 목재, 상위 수준의 양각 처리된 나파 가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감을 함께 융합하여 스웨덴 자동차에 응집력 있는 디자인을 형성합니다. 어떻게 구성되었든 외관은 감각적으로 기능적인 것과 현대적인 것 사이의 경계를 넘나들고 있습니다. Tesla와는 달리 Polestar 2 에는 변속기나 구동축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좌석 사이에 공간이 있습니다.
Polestar는 미래의 자동차(3, 4, 5, 6이 이미 발표됨)가 평평한 바닥의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을 주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ndroid 기반 운영 체제로 구동되는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대부분을 제어하기 위해 중앙에 터치스크린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경쟁사와 달리 운전자 바로 앞에는 아름다운 디지털 계기판도 있습니다. 하나의 큰 화면 소유 경험에 대해 경멸하거나 회의적인 구매자, 예비 구매자에게는 이 두 번째 화면이 Polestar를 선호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두 화면 모두 선명한 그래픽과 잘 선택된 색상을 가졌습니다. 내비게이션 안내를 운전자 앞의 12.3인치 화면으로 보내는 것은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Apple CarPlay가 문제없이 작동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히치에 관해 말하면 모든 Polestar 2는 최대 2,000파운드까지 견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는 세 가지 모터/성능 구성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표준 후륜 구동 Polestar 2, 2024년에는 이전보다 후륜 편향이 더 많은 약간 더 비싼 전륜 구동 버전, AWD 출력을 421마력에서 455마력(2023년의 476마력에서 약간 감소)으로 끌어올리는 퍼포먼스 팩 버전, 토크는 두 AWD 버전 모두에서 546lb-ft로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2024 폴스타 2 배터리
표준 트림에는 CATL에서 공급한 에너지 밀도가 더 높은 셀이 포함된 새로운 배터리 팩이 제공되므로 주행거리에 변화가 있습니다. 82 kWh 팩은 320마일 범위를 제공하는데, 이는 AWD의 LG 공급 74 kWh 팩과 주행거리 276마일(퍼포먼스 팩의 경우 247마일까지)에 비해 상당한 증가입니다. Polestar 제품 기획자들은 페이스리프트를 300마일 이상의 범위로 확장하고 싶었고, 이것이 바로 더 큰 팩이 겉보기에 작아 보이는 차에 들어가는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셀은 제조업체에 관계없이 니켈-망간-코발트 화학을 사용하지만 최신 팩은 더 빠른 205kW 속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LG 셀의 최대 155kW 충전 속도보다 충전 시간이 더 짧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륜구동 모델에 사용됩니다. 폴스타는 80% 까지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표준 차량의 경우 28분, 더 비싼 듀얼 모터 모델의 경우 34분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합니다. 우리는 앞으로 몇 년 안에 더 높은 용량의 셀이 전 범위에 걸쳐 출시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모든 Polestar 2에는 세 가지 스티어링 설정, 회생 제동을 켜거나 끄는 기능, 브레이크가 풀릴 때 차량을 앞으로 밀어내는 크리프 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회생 제동은 최대 0.3G의 감속으로 단일 설정으로 유지되는데, 이는 Tesla Model 3나 i-Pedal 모드로 설정된 현대 및 기아 모델만큼 원페달 주행에 강력하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후방 및 전륜 구동 차량 모두 멀티 링크 후방 및 MacPherson 스트럿 전방 서스펜션 설정과 함께 동일한 트윈 튜브 충격 장치가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퍼포먼스 팩에는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Öhlins 듀얼 플로우 밸브 쇼크가 추가됩니다.
245mm 너비의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준은 사계절 모두 사용할 수 있는 19인치 휠입니다. 20인치는 선택사항입니다. 퍼포먼스 팩이 장착된 차량에는 4계절 성능 타이어가 장착된 독특한 20인치 단조 휠이 제공됩니다. 표준 Polestar 2는 53,300달러부터 시작하고 주행 가능 거리가 320마일로 Tesla로부터 상당한 견제를 받는 좋은 위치에 있는 반면, 듀얼 모터 모델은 합리적인 56,700달러로 상당한 가속 증가를 제공합니다. 가격에는 전체 유리 지붕, Harmon Kardon 브랜드 사운드 시스템, 조절 가능한 요추 지지대가 있는 WeaveTech 피복 시트, 열선 내장 뒷좌석 및 스티어링 휠을 추가하는 플러스 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일럿 팩은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파일럿 어시스트(최대 80 mph까지 작동하는 가속, 제동 및 조향 지원 기능이 포함된 운전자 지원 패키지), 비상 제동 보조 장치 및 LED 코너링 라이트가 추가된 2,000달러에 전 범위에 걸쳐 제공됩니다. 2024 Polestar 2는 대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Polestar 2는 독특한 외관, 아름다운 인테리어, 뛰어난 역동성과 경쟁력 있는 사양을 갖춘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마지막으로 페리스리프트 출시를 앞두고 2023년 폴스타 2 차량이 할인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글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아래 링크를 보시면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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