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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BMW 상징 엠블럼 변화 한번에 보기

by 궤적76 2023. 10.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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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가 새로운 차량을 발표하는 동안 독일 제조업체는 로고를 실제로 차량 전면에 표시하는 대신 온라인 및 실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업데이트해 왔습니다. 우리에게는 BMW의 전설이 완성되어 가는 과정을 되돌아보는 하나의 상징물입니다.

BMW 엠블럼의 변화

현재는 고급 차량의 대표 브랜드가 되었지만, BMW라는 네이밍을 사용하기 전에 Rapp Motorenwerke가 있었다는 사실을 먼저 이야기하겠습니다. 1913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항공기 엔진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였습니다. 1917년 7월 회사 이름을 Bayerische Motoren Werke 또는 간단히 BMW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BMW는 대중이 브랜드를 식별하기 위해 엠블럼을 가질 필요를 생각하지 않았고, 중요성을 인식하지 않았기에 로고가 없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BMW는 Rapp Motorenwerke 배지를 수정하여 엠블럼을 만들었습니다. 엠블럼은 프로펠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회사 이름이 안쪽에 들어가도록 검은색 원을 유지하면서 변경되어 왔습니다.

초기의 BMW 엠블럼

수년에 걸쳐 회사는 원래의 금색의 동그라미와 문자를 흰색으로 변경했습니다. 1997년에 로고는 스큐어모픽 모양을 취하여 3차원으로 보이게 되었습니다. BMW는 콘셉트 외에 새롭고 단순화된 로고가 미래 차량을 위한 배지가 아니라고 합니다. 로고가 진화하면서 BMW의 전설은 현재까지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BMW 엠블럼이 비행기의 회전하는 프로펠러를 상징한다고 생각합니다. 파란색과 흰색 부분은 독일 바이에른 주의 국기를 참조한 것입니다. 그러나 법률에 따라 로고에 국가 상징을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색상이 반전됩니다.

비행기 엔진회사 BMW
BMW 광고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생산하기 전에 BMW는 항공 사업에 종사했습니다. 1923년 R32로 오토바이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회사의 첫 번째 자동차는 Austin Seven의 라이선스 차량이었지만, 1930년대 초에는 내부적으로 설계된 차량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BMW 로고가 비행기 프로펠러를 상징한다는 루머는 BMW가 비행기 엔진을 만드는 회사였기 때문입니다. 1929년 새로운 엔진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에서는 회전하는 프로펠러에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비행기가 등장했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엠블럼이 프로펠러를 의미한다고 믿었습니다. BMW Group Classic의 Fred Jakobs는 "BMW는 오랫동안 루머를 없애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사람들의 주관적인 해석은 90년 동안 흔한 일이었으며, 이는 전혀 동떨어진 관련이 없는 해석이 아니라는 게 BMW의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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